큐리언트·한국팜비오 등 4곳, 혁신형 제약기업에 추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큐리언트, 지아이이노베이션 등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 4곳이 혁신형 제약기업에 신규 추가된다.
보건복지부는 19일 '혁신형 제약기업 인증현황 고시' 개정·발령을 통해 4개 기업을 추가로 인증했다고 밝혔다.
4개사가 혁신형 제약기업 추가됨에 따라 총 기업 수는 43곳에서 47곳으로 늘었다.
혁신형 제약기업은 '제약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보건복지부가 2012년부터 신약 연구 개발 실적이 우수한 기업들을 인증하는 제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큐리언트, 지아이이노베이션 등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 4곳이 혁신형 제약기업에 신규 추가된다.
보건복지부는 19일 '혁신형 제약기업 인증현황 고시' 개정·발령을 통해 4개 기업을 추가로 인증했다고 밝혔다. 4개사가 혁신형 제약기업 추가됨에 따라 총 기업 수는 43곳에서 47곳으로 늘었다.
추가된 4곳은 큐리언트,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 지아이이노베이션, 한국팜비오 등이다. 4개 기업은 이번 혁신형 제약기업 선정에 따라 올해부터 오는 2026년까지 혁신형 제약기업의 지위를 유지하게 됐다.
혁신형 제약기업은 '제약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보건복지부가 2012년부터 신약 연구 개발 실적이 우수한 기업들을 인증하는 제도다. 신규인증 심사는 2년, 인증연장 심사는 3년마다 실시되며 인증 심사를 통과한 기업은 3년간 인증 지위를 유지한다.
혁신형 제약기업으로 지정되면 '제약산업 육성 및 지원에관한특별법'에 따라 국가 연구개발(R&D) 사업 우선 참여, 세제 지원, 연구시설 부담금 면제, 연구 기설 입지 규제 완화, 약가 결정 및 공공펀드 투자 우대, 정책자금 융자, 해외 제약 전문가 컨설팅 교육 지원 등의 혜택을 받는다.
김진수기자 kim89@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계곡살인 이은해·조현수 `범인도피 교사` 혐의 징역 3년 추가
- 강남 육횟집 여사장 알몸 시위…"건물주가 보증금·월세 턱없이 올렸다" 주장
- "재밌다" 외치다 갑자기 비명…네팔여객기 사고 마지막 영상
- 군복입은 김건희 여사 "고공강하 제일 멋있어"…장병들 "여사님 사랑합니다"
- 전여옥, 나경원에 폭탄발언 “한 번 깡그리 말아먹은 ‘180석 전과’ 있음에도…”
- 온누리상품권 부정유통 13곳 적발… 정부, 매월 현장조사 나선다
- 공수 뒤바뀐 여야… 국힘, 1심 선고 앞두고 `이재명 때리기` 집중
- `이사회 2.0` 제시한 최태원 "사후성과 평가로 역할 확대해야"
- 몬스테라 분갈이 네이버에 검색하니 요약에 출처까지… "`AI 브리핑` 검색 길잡이 될 것"
- 10월 금융권 가계대출 6.6兆 늘어… 틀어막았더니 `풍선효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