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모넷, 제주 제2사업부지 공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티모넷이 새로운 '빛의 시리즈' 전시 개관을 위해 제주 제2사업부지 모집을 공고하고 내달 28일까지 부지 신청을 접수한다고 19일 밝혔다.
티모넷은 2018년 개관 이후 180만명 이상의 관람객을 유치한 제주 성산 '빛의 벙커'를 운영하고 있다.
몰입형 예술 전시 '빛의 시리즈'는 서울, 제주, 파리, 암스테르담, 뉴욕 등 전 세계 8곳에서 개관해 1천500만명 이상의 관람객을 유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태진 기자]㈜티모넷이 새로운 ‘빛의 시리즈’ 전시 개관을 위해 제주 제2사업부지 모집을 공고하고 내달 28일까지 부지 신청을 접수한다고 19일 밝혔다.
티모넷은 2018년 개관 이후 180만명 이상의 관람객을 유치한 제주 성산 ‘빛의 벙커’를 운영하고 있다. 제주에 제2의 사업장을 마련해 연간 100만명 이상의 관람객을 유치할 예정이다. 몰입형 예술전시 콘텐츠 수요를 충족하고, 제주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티모넷의 제주 제2사업부지 기본요건은 내부 면적 2천㎡(약 600평)와 높이 5.5m 이상이어야 한다. 특히 전 세계에 개관한 ‘빛의 시리즈’ 부지 특성에 따라 ▲옛 산업시설 ▲역사적 건물 ▲공장과 창고 ▲폐교 ▲전시장 ▲기념관 등 역사적·문화적 히스토리가 있는 유휴 공간을 우선적으로 고려할 계획이다.
몰입형 예술 전시 ‘빛의 시리즈’는 서울, 제주, 파리, 암스테르담, 뉴욕 등 전 세계 8곳에서 개관해 1천500만명 이상의 관람객을 유치했다. 국내에는 워커힐 대극장을 재생하여 만든 서울 ‘빛의 시어터’와 국가기간 통신 벙커를 활용한 제주 ‘빛의 벙커’가 있다.
제주 제2사업부지 모집 관련 사항은 ‘빛의 벙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제주=박태진 기자(ptj1957@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신증권, 사옥 매각 대신 리츠편입…리츠 영업인가 신청
- "중기·소상공인 운영자금 지원"…서울신보, 기업은행과 625억원 규모 협약 체결
- 중소형 증권사 실적 희비…교보·다올·현대차 웃고 BNK·SK·iM 울상
- [지스타 2024] 엠바크 스튜디오 "아크 레이더스, 근본적인 매혹적 세계 구축"
- 447명에게 물었다 '어떤 AI를 원하나?'...퀄컴 "AI 에이전트 시대 온다" (종합)
- [지스타 2024] 박정식 대표 "드래곤 소드, 오픈월드에서 구현한 액션의 재미"
- "숨통 트였다"…영세업체는 배달 상생안 '환영'
- 이재명, 예상 밖 중형…법원 "죄책·범정 상당히 무겁다"
- 오세훈 "이재명 1심 선고 '다행'…존재 자체가 대한민국 위협"
- 한미그룹 분쟁 한층 격화…한미사이언스 "3인 연합 형사고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