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들 행복한 회사 Top 3는 구글·배민·토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직장인 소셜 플랫폼 블라인드는 지난해 재직자 행복도를 살핀 '블라인드 지수 2022' 조사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국내 기업 10개 사를 선정해 19일 발표했다.
조사 결과, 구글코리아가 100점 만점 중 75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구글코리아는 '심리적 안전감' 부문에서 최고점을 받으며 4년 연속 행복도 최상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이번 조사는 직장인 5만7319명이 각자 재직 중인 회사에서 느끼는 주관적 행복도를 일·관계·사내 문화 3가지 영역으로 나눠 평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사저널=송응철 기자)
직장인 소셜 플랫폼 블라인드는 지난해 재직자 행복도를 살핀 '블라인드 지수 2022' 조사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국내 기업 10개 사를 선정해 19일 발표했다.
조사 결과, 구글코리아가 100점 만점 중 75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우아한형제들(배달의민족), 비바리퍼블리카(토스), SK텔레콤, SK이노베이션, 애플코리아, 한국남동발전, 아마존, 두나무, 넥슨 등이 10위권 내에 들었다.
구글코리아는 '심리적 안전감' 부문에서 최고점을 받으며 4년 연속 행복도 최상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심리적 안전감은 사내에서 어떤 의견을 제시해도 조직이 부정적으로 평가하지 않을 거라고 믿는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이번 조사는 직장인 5만7319명이 각자 재직 중인 회사에서 느끼는 주관적 행복도를 일·관계·사내 문화 3가지 영역으로 나눠 평가했다. 지난해 전체 직장인의 평균 행복도는 40점으로, 2021년과 비슷한 수준이었다.
블라인드 관계자는 "직장에서 자유롭게 목소리를 낼 수 있다고 인식하는 사람일수록 조직 만족도는 높다는 점이 흥미로웠다"며 "구성원들의 조직 만족도를 고민하는 많은 기업에 구성원 발언 채널 마련의 필요성을 시사하는 결과"라고 말했다.
Copyright © 시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내 살해 후 불태운 60대男의 최후 진술봤더니 - 시사저널
- 마지막이 된 40대 父와 중학생 아들의 여행…“시신 확인” - 시사저널
- “주지스님이 비구니와…” 천년고찰 해인사 뒤흔든 성추문 - 시사저널
- 反푸틴 인사들의 연쇄 죽음 ‘러시아 급사 신드롬’ - 시사저널
- 범죄영화 뺨쳤던 ‘라임 몸통’ 김봉현의 도주극 - 시사저널
- 성범죄자 신상 공개…‘주홍글씨’ 낙인인가, 재범 막을 장치인가 - 시사저널
- 이런 ‘前 대통령’ 없었다?…文 존재감 커진 이유는 - 시사저널
- 천재에서 간첩까지, 소설 같은 미수 인생 담다 - 시사저널
- 장수 유전자? “건강한 삶을 추구하다 보면 오래 살게 돼” - 시사저널
- 같은 식단이라도 ‘밤늦게’ 먹으면 살이 찌는 이유 - 시사저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