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션스타 전쯔단, 런닝맨·아침마당 찍고 인터뷰까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홍콩 액션스타 전쯔단(견자단·甄子丹)이 13년만에 내한해 국내 TV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한다.
이와 함께 기자간담회 등 국내 언론과도 만난다.
전쯔단은 "누구보다 액션에 진심이지만, 하루에도 몇 번씩 액션을 그만두고 싶다"고 고백한다고 한다.
브루스 리의 스승으로 알려진 엽문의 일대기를 담은 '엽문' 시리즈가 국내에 가장 많이 알려진 작품이며, '로그 원:스타워즈 스토리'(2016) '트리플 엑스 리턴즈'(2017) 등 할리우드 영화에도 출연해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홍콩 대표 액션스타 13년만에 내한
영화 '천룡팔부:교봉전' 홍보 이어가
런닝맨·아침마당 등 국내 예능 출연
시사회·간담회·인터뷰에도 참석해
[서울=뉴시스] 손정빈 기자 = 홍콩 액션스타 전쯔단(견자단·甄子丹)이 13년만에 내한해 국내 TV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한다. 이와 함께 기자간담회 등 국내 언론과도 만난다.
우선 전쯔단은 19일 열리는 영화 '천룡팔부:교봉전' 언론 시사회에 참석한다. 시사회 직후 열리는 기자간담회에도 참석해 현장에서 한국 기자들의 질문을 받을 예정이다. 다음 날엔 국내 언론과 다시 한 번 인터뷰를 한다. 이 자리는 간담회와 유사한 형태이지만, 카메라 없이 언론과 한 테이블 위에서 마주보고 앉아 진행한다는 점에서 영화에 관한 더 심도 있는 문답이 오고 갈 것으로 예상된다.
오는 23일 오전에는 KBS 1TV 예능프로그램 '아침마당'에도 나온다. 이날 방송엔 코미디언 조혜련·윤형빈, 가수 나태주 등이 함께하며, 이미 녹화를 마친 상태다. 전쯔단은 "누구보다 액션에 진심이지만, 하루에도 몇 번씩 액션을 그만두고 싶다"고 고백한다고 한다. 또 SBS TV 예능프로그램 '런닝맨'에도 나온다. 이 프로그램 역시 현재 녹화를 끝낸 상태이고 2월 중 방송될 예정이다.
전쯔단은 홍콩을 대표하는 액션스타다. 브루스 리의 스승으로 알려진 엽문의 일대기를 담은 '엽문' 시리즈가 국내에 가장 많이 알려진 작품이며, '로그 원:스타워즈 스토리'(2016) '트리플 엑스 리턴즈'(2017) 등 할리우드 영화에도 출연해왔다. 올해 개봉하는 '존 윅:챕터4'에도 나와 키아누 리브스와 호흡을 맞췄다.
전쯔단이 이번에 내놓는 영화 '천룡팔부:교봉전'은 송나라와 요나라가 갈등하던 북송 초기를 배경으로 '교봉'이라는 인물이 누명을 쓰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전쯔단이 교봉을 연기했고, 제작과 연출도 맡았다.
☞공감언론 뉴시스 jb@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혜경 벌금형 선고에…이재명 "아쉽다" 민주 "검찰 비뚤어진 잣대"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월급 갖다주며 평생 모은 4억, 주식으로 날린 아내…이혼해야 할까요"
- 배우 송재림, 오늘 발인…'해품달'·'우결' 남기고 영면
- 이시언 "박나래 만취해 상의 탈의…배꼽까지 보여"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성폭행범' 고영욱, 이상민 저격 "내 명의로 대출받고 연장 안돼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