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가 만든 작품 사볼까"··· 아트투게더, 카카오브레인 손잡고 온라인 미술품 경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술품 종합거래 플랫폼인 아트투게더가 카카오브레인의 인공지능(AI) 아티스트 Karlo(칼로)와 '주사위그림'으로 유명한 두민 작가의 콜라보 그림을 19일부터 이틀간 온라인 경매한다고 밝혔다.
김항주 아트투게더 대표는 "현대미술의 대표 작품과 AI 기술이 접목한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경매인 만큼 많은 분들이 온라인 경매에 참여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술품 종합거래 플랫폼인 아트투게더가 카카오브레인의 인공지능(AI) 아티스트 Karlo(칼로)와 ‘주사위그림’으로 유명한 두민 작가의 콜라보 그림을 19일부터 이틀간 온라인 경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매에 출품된 작품은 두민X칼로의 ‘Blessing You’와 칼로의 ‘Multifaceted Woman’ 등 총 두 작품이다. Blessing you는 인간의 명령어에 따라 나타나는 요소들을 조합해 창작물에 질감을 더한 작품이다. 해당 작품은 ‘노트르담 성당 내부’, ‘위안’, ‘천사의 느낌’, ‘성스러운 분위기’, ‘영광’ 등의 명령어로 창작됐다. Multifaceted Woman은 여성의 다면적 초상이라는 주제를 통해 자신만의 아이덴티티를 표출하는 여성을 나타냈다.
김항주 아트투게더 대표는 “현대미술의 대표 작품과 AI 기술이 접목한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경매인 만큼 많은 분들이 온라인 경매에 참여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경매는 온라인으로만 진행된다. 경매 참여는 아트투게더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컴디지털에셋과 제휴해 응찰자에게 선착순으로 디지털 금 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김지영 기자 jikim@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기업 맞벌이 많다던데…'고소득일수록 외벌이'
- “타워크레인 조종사에 4년간 38억원 상납해야 했다”…기업 290곳이 고백한 ‘피눈물’
- 5명 중 1명 '코로나 재감염'…더 무서운 이유 있었다
- '어깨 피멍, 귀 실핏줄'…어린이집 CCTV 요구하자 '수리 맡겨'
- 6700만원 BMW, 편의점서 팔렸다…누가 샀나보니
- '전기 끊기면 탈출 못해…테슬라 목숨 걸고 타는꼴'
- '거제 추락' SUV 사망자들 미스터리…'2명은 실종상태였다'
- '한국 신라면서 농약 성분 나왔다'…1000상자 폐기·반송한 대만
- '4살 아기가 진짜 총 겨눴다'…CCTV에 잡한 충격적 장면
- '8명 성폭행' 엑소 출신 크리스, 결국 화학적 거세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