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세대 애플 '홈팟' 5년 만에 출시..."가격도 낮아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플이 18일(이하 현지시간) 2세대 스마트 스피커 '홈팟'을 출시했다고 CNBC 등 외신들이 보도했다.
2세대 홈팟은 2018년 1세대 홈팟이 출시된 지 5년 만에 나온 것으로, 오리지널 홈팟은 349달러의 높은 가격으로 아마존 에코 등 경쟁사 제품과의 경쟁에 밀려 인기를 끌지 못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이정현 미디어연구소)애플이 18일(이하 현지시간) 2세대 스마트 스피커 '홈팟'을 출시했다고 CNBC 등 외신들이 보도했다.
2세대 홈팟은 2018년 1세대 홈팟이 출시된 지 5년 만에 나온 것으로, 오리지널 홈팟은 349달러의 높은 가격으로 아마존 에코 등 경쟁사 제품과의 경쟁에 밀려 인기를 끌지 못했다. 애플은 2020년 10월 크기를 줄인 99달러짜리 저가형 ‘홈팟 미니’를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된 2세대 홈팟은 사용자가 시리를 사용해 스마트홈 자동화 기능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집 안의 온도와 습도를 확인하고 연기나 일산화탐소가 감지되면 알려주는 기능을 추가했다.
또, 글로벌 사물인터넷(IoT) 표준 매터(Matter)를 지원해 구글, 아마존 등 다양한 제조사의 스마트 홈 기기와도 손쉽게 연동이 가능하다.
새 홈팟은 18일부터 북미 지역과 독일, 프랑스, 중국 등 애플스토어에서 주문할 수 있다. 국내 출시는 알려지지 않았다.
이정현 미디어연구소(jh7253@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구글, 애플 에어태그와 경쟁할 스마트 트래커 개발 중"
- 애플은 어떻게 빅테크 감원 칼바람 비껴갔나?
- "애플, 아이패드와 닮은 가정용 디스플레이 개발 중"
- 애플, 에어팟용 새 펌웨어 '5B59' 공개
- [기자수첩] "애플페이, 저도 꼭 써보고 싶습니다"
- 지스타2024 D-1, 부산에 대작 게임 총출동...기대작 엿본다
- 배달앱 상생협의체 내일 개최...합의 성사될까
- 유상임 과기정통부 장관 "AI 기본법 연내 통과 희망"
- 카카오, 오픈채팅 151억 과징금 행정소송...'개인정보 정의' 쟁점
- 이석희 SK온 대표 "트럼프, IRA 급진적 개정 어려울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