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 우승-음바페 해트트릭, 월드컵 결승전 15억명 시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리오넬 메시의 우승과 킬리안 음바페의 해트트릭쇼로 역대급 결승전을 지켜본 전 세계 축구팬들의 수가 공개됐다.
국제축구연맹(FIFA)는 지난 18일(현지시간)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결승전 시청한 인구가 15억 명에 근접했다"라고 전했다.
수많은 트로피를 들고도 오랫동안 월드컵 우승 도전에 실패했던 메시의 마지막 도전이었다.
이런 역대급 결승전에 전 세계 축구팬들의 시선이 쏠리는 건 당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 한재현 기자= 리오넬 메시의 우승과 킬리안 음바페의 해트트릭쇼로 역대급 결승전을 지켜본 전 세계 축구팬들의 수가 공개됐다.
국제축구연맹(FIFA)는 지난 18일(현지시간)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결승전 시청한 인구가 15억 명에 근접했다”라고 전했다.
특히 메시의 영향력이 컸다. 수많은 트로피를 들고도 오랫동안 월드컵 우승 도전에 실패했던 메시의 마지막 도전이었다. 메시는 프랑스와 연장전까지 가는 접전 끝에 2골과 승부차기 첫 번째 키커에서 성공하며, 극적인 우승을 차지했다. 역사상 최고 축구 선수로 올라서는 순간이었다.
비록 우승에 실패했지만, 음바페도 결승전을 빛냈다. 56년 만에 월드컵 결승전에서 해트트릭을 달성했고, 쉽게 패할 뻔 했던 승부를 연장전까지 끌고 갔다.
이런 역대급 결승전에 전 세계 축구팬들의 시선이 쏠리는 건 당연했다. 또한, 세계 최고 스포츠 축제 월드컵의 위력을 다시 한 번 실감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리버풀 안 가요! 이미 거절...결국, 레알 가서 갈락티코 구성하나?
- 맨유도 쩔쩔맸는데, ‘우리 쟤 엄마랑 어떻게 협상해?’ 한숨
- 토트넘 어쩌나…투헬, 콘테 떠나면 감독직 관심 있다!
- 나폴리, 김민재 이적 현실로 받아들였다...대체자로 '99년생 슈퍼 루키'
- '포크볼 장착' 한현희, 새 팀에서 80억 포수 효과 기대
- 끈 없는 비키니로 볼륨 못 감춘 가수 겸 여배우
- 자신을 성폭행범 몬 여성에게 18억원 청구한 ‘축구선수’ ?
- ‘이강인과 다툼’ 손흥민에게 경고장을 보낸 ‘타 종목’ 계정
- 비키니 입고 과감히 글래머 드러낸 아나운서
- “방귀 냄새 난다”라며 택시기사에게 욕설한 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