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매수세에 코스피 상승 전환
[정오뉴스]
간밤 미국 생산자 물가 지수 하락 속에서도 매파적인 연준 당국자 발언 속에 코스피 지수가 하락 출발했습니다.
하지만 외국인이 장 초반부터 매수 규모를 키워가면서 지수가 상승 전환에 성공하며 지금은 강보합 움직임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코스피는 어제보다 7.78포인트 상승한 2376.10포인트로 코스닥은 0.22포인트 하락한 711.53포인트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투자 주체별 매매 동향을 보면 코스피 시장에서는 외국인 홀로 물량을 담고 있습니다.
지난밤 뉴욕 증시는 미국 생산자 물가가 하락한 여파로 상승 출발했지만, 매파적인 연준 당국자 발언에 하락 마감했습니다.
시가 총액 상위 종목 살펴보면 내리는 종목이 더 많은 가운데 LG에너지솔루션이 연일 이어지는 기관 매도세에 약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반면 한국가스공사가 올해도 이익 증가세가 지속될 것이라는 전망 속에 반등하고 있고, S-OIL이 외국인과 기관사자세에 3거래일 만에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중국 증시는 오르고 있고 일본 증시는 내리고 있습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김민재/삼성증권
기사 원문 - https://imnews.imbc.com/replay/2023/nw1200/article/6447148_36170.html
[저작권자(c) MBC (https://imnews.imbc.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Copyright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