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다운용, KT&G에 사외이사 후보 추천 제안

김기송 기자 2023. 1. 19. 11:33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다자산운용이 KT&G에 사외이사 후보를 추천하는 주주서한을 지난 17일 발송했다고 오늘(19일) 밝혔습니다.

안다자산운용은 그동안 KT&G에 한국인삼공사(KGC) 인적분할상장 및 한국인삼공사 리브랜딩, 사외이사 추가 증원 및 글로벌 마케팅 전문가 영입 등을 요청해 왔습니다. 그 일환으로 전문가로 구성된 사외이사 후보들을 추천한 것입니다.

KT&G는 이번 정기주주총회에서 2명의 사외이사의 임기가 만료됩니다. 이에 안다자산운용은 국내 명문대학교 출신의 재무·회계 전문가 교수와 글로벌 브랜드 마케팅 담당 여성임원 출신을 KT&G에 추천했습니다. 이어 한국인삼공사의 인적분할 상장 후에도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한국인삼공사의 리브랜딩과 글로벌화가 필요하다고 봐 한국인삼공사의 비등기 임원급으로 글로벌 마케팅, 유통 및 식음료 전문가들을 선별해 KT&G에 추천했습니다.

안다자산운용은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한국인삼공사의 분할상장, 전문가들의 영입이 필요하다고 내다봤습니다. 박철홍 안다자산운용 ESG투자본부 대표는 "KT&G에는 글로벌 회사 수준의 명망 있는 재무 및 회계 전문가가 부족하고, 여성 사외이사 수도 상대적으로 부족하다"면서 "우리가 추천하는 재무전문가는 국가의 중요 위원회 위원도 역임하신 저명한 분으로 KT&G의 현 경영진에게 매우 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SBS Biz 기자들의 명료하게 정리한 경제 기사 [뉴스'까'페]

네이버에서 SBS Biz 뉴스 구독하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