긱플래너, 쿨리지코너 ‘임팩트 펀드’ 투자유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초단기 일거리 최적화 플랫폼 및 인력관리 툴을 제공하는 긱플래너가 15억 원 규모 쿨리지코너인베스트먼트의운용 임팩트 펀드의 투자를 유치했다.
긱플래너는 '오프라인 초단기 일거리에 최적화된 플랫폼'과 '초단기 일거리에 최적화된 인력 관리 툴'을 제공해 구인난과 구직난을 동시에 해결하기 위해 설립됐다.
이번 투자 유치에 성공한 만큼, 최적화된 플랫폼과 인력관리 툴을 통해 구인기업과 구직자 모두를 위한 사업모델 고도화를 하며 건강한 긱 이코노미 생태계를 만든다는 포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임팩트 펀드는 건강, 복지, 고용, 환경오염, 빈곤 등 UN이 정한 지속가능개발의 17개 주요 목표에 해당하는 사업을 영위하는 중소·벤처기업에 투자하는 펀드다. 혁신성과 성장성을 보유한 기업에 투자해 재무적 수익과 사회적 가치를 함께 추구한다.
긱플래너는 ‘오프라인 초단기 일거리에 최적화된 플랫폼’과 ‘초단기 일거리에 최적화된 인력 관리 툴‘을 제공해 구인난과 구직난을 동시에 해결하기 위해 설립됐다. 이번 투자 유치에 성공한 만큼, 최적화된 플랫폼과 인력관리 툴을 통해 구인기업과 구직자 모두를 위한 사업모델 고도화를 하며 건강한 긱 이코노미 생태계를 만든다는 포부다.
김주영 긱플래너 대표는 “긱플은 경기침체 속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인 기업들에 광고비, 인력 관리 고민을 해결하고, 이를 통해 좀 더 많은 일자리가 생겨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했다.
정정욱 기자 jja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영희·신디, 방송 최초 동반출연 “쌍둥이 같다” (편스토랑)
- 윤은혜, 간증 영상…너무 다른 모습에 “광신도” 반응
- 김정훈, ‘친자 출산’ 전 여자친구에 1억 손배소 패소
- 강수정, 홍콩 부촌집 공개 “혼수 세게 했다”
- 장승조, 코믹+잔망+설렘→세상에 없던 美친 전 남편 (남이 될 수 있을까)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