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해빗팩토리, 수수료 매출 100억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이데이터 기반 핀테크 스타트업 해빗팩토리가 지난해 수수료 매출 100억원을 돌파하며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해빗팩토리는 고객 확보에서부터 데이터 수집 및 분석, 상품 추천까지 자동화하면서 보험 유통 전반에 디지털과 인공지능(AI)을 적극 활용했다.
이를 통해 기존에 수일이 걸렸던 분석·추천 과정을 1분 내로 단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이데이터 기반 핀테크 스타트업 해빗팩토리가 지난해 수수료 매출 100억원을 돌파하며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469% 늘어난 것이다. 보험 관리 앱 '시그널플래너'를 통해 보험을 가입한 고객수는 2021년 12월 480건에서 2022년 12월 1600건으로 늘었다.
해빗팩토리는 고객 확보에서부터 데이터 수집 및 분석, 상품 추천까지 자동화하면서 보험 유통 전반에 디지털과 인공지능(AI)을 적극 활용했다. 이를 통해 기존에 수일이 걸렸던 분석·추천 과정을 1분 내로 단축했다. 보험 상담을 담당하는 자회사(시그널파이낸셜랩)의 정규직 설계사 1인당 생산성은 업계 평균 대비 7배에 달한다. 시그널플래너의 앱 평점은 평균 4.9 (5.0 만점 기준)를 유지하고 있다.
정윤호 해빗팩토리 공동대표는 "가능한 모든 부분을 자동화하면서 고객을 위한 최적의 상품에 집중한 결과 수익성과 고객 만족을 함께 얻을 수 있었다"면서 "보험 시장의 혁신을 금융 유통 영역 전반으로 확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문혜현기자 moone@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계곡살인 이은해·조현수 `범인도피 교사` 혐의 징역 3년 추가
- 강남 육횟집 여사장 알몸 시위…"건물주가 보증금·월세 턱없이 올렸다" 주장
- "재밌다" 외치다 갑자기 비명…네팔여객기 사고 마지막 영상
- 군복입은 김건희 여사 "고공강하 제일 멋있어"…장병들 "여사님 사랑합니다"
- 전여옥, 나경원에 폭탄발언 “한 번 깡그리 말아먹은 ‘180석 전과’ 있음에도…”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