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아이 장건강 지키는 '아이생객 생유산균'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제과는 파스퇴르가 '아이생각 베이비 제왕 생(生)유산균'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자연분만 신생아의 건강한 장 속에서 가득한 유산균 '비피도박테리움 롱검(B.longum)'을 담아 제품화한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이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아이생각 베이비 제왕 생유산균은 변화하는 출산 환경에 맞춰 특허받은 신생아 분변에서 유래한 비피도박테리움 룽검 유산균을 강화한 제품"이라며 "향료, 감미료, 착색료를 첨가하지 않아 안심하고 아이들에게 먹일 수 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계 3대 유산균 기업 다니스코사의 균주도 배합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롯데제과는 파스퇴르가 ‘아이생각 베이비 제왕 생(生)유산균’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자연분만 신생아의 건강한 장 속에서 가득한 유산균 ‘비피도박테리움 롱검(B.longum)’을 담아 제품화한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이다.
이번 제품은 제왕절개 분만 신생아의 장내 미생물 구성이 자연분만 신생아와 차이를 보인다는 점에 주목해 기획됐다. 자연분만 신생아는 출산 과정 중 산도(아이를 낳을 때 태아가 지나는 통로)를 통과하면서 유산균 샤워를 통해 유익균을 물려받는다.
이번 제품은 이같은 유익균을 증식시키고, 반면 유해균을 억제해 영유아의 장 건강과 원활한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도록 프로바이오틱스 8종을 균형 있게 담았다. 특허 받은 비피도박테리움 롱검 외에도 세계 3대 유산균 기업으로 꼽히는 미국 다니스코사의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하고 있다.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 역할을 하는 프락토올리고당과 갈락토올리고당 2종도 담아 효능을 극대화했다. 무(無) 향료·감미료·착색료로 아이들에게 불필요한 원료도 배제해 안전성을 높였다.
분말 스틱 타입으로 1포(2g) 당 유산균 20억CFU(유산균을 측정하는 단위)를 보장하며, 물에 잘 녹는 분말 형태로 분유나 이유식에 섞어 아이들에게 손쉽게 먹일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제품 출시로 아이생각 생유산균은 △아이생각 베이비 생유산균 △아이생각 베이비 제왕 생유산균 △아이생각 키즈 생유산균까지 전체 3종을 운영하게 됐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아이생각 베이비 제왕 생유산균은 변화하는 출산 환경에 맞춰 특허받은 신생아 분변에서 유래한 비피도박테리움 룽검 유산균을 강화한 제품”이라며 “향료, 감미료, 착색료를 첨가하지 않아 안심하고 아이들에게 먹일 수 있다”고 말했다.
남궁민관 (kunggija@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설 부모님 용돈 얼마 드려야 하나"···10명 중 3명 이상 '30만원'
- "MZ들 진짜 에어팟 끼고 일해?"..사회성 꼴등은?
- "좋아해요, 남친 있어요?"…가명 사용한 前남편의 스토킹
- 신혼부부 엽총으로 죽인 살인범…사형폐지 외치다[그해 오늘]
- 韓 성형수술 받으려다 자국민 사망하자 中 여론 악화
- [단독]"자잿값 등 너무 올라"…동부건설, 방배신성재건축 중단
- 추신수 "1400억 초대형 계약 후 1200평 저택 장만"
- 유명 가수, KTX서 '턱스크' 난동…"붉은 점퍼 입었다" 누구?
- "비용절감 한다더니"…하루 2억원씩 받은 디즈니 임원 논란
- "유치원 일 얘기하면 지옥 가"…인천 숲놀이시설 아동학대 수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