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투자, 26일 'ESG 기부펀드 캠페인' 사업설명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사회투자(대표 이종익, 이순열)는 이달 26일 'ESG 기부펀드 캠페인' 온라인 사업설명회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한국사회투자 ESG 기부 펀드 캠페인은 스타트업 투자 등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사회공헌화 ESG 경영을 실천하려는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최소 5000만원 이상을 한국사회투자에 기부하면 ESG 스타트업에 투자할 수 있는 펀드가 만들어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사회투자(대표 이종익, 이순열)는 이달 26일 'ESG 기부펀드 캠페인' 온라인 사업설명회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사업설명회는 줌(ZOOM)을 통해 오후 3시부터 약 1시간 30분 가량 진행된다. 한국사회투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국사회투자 ESG 기부 펀드 캠페인은 스타트업 투자 등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사회공헌화 ESG 경영을 실천하려는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최소 5000만원 이상을 한국사회투자에 기부하면 ESG 스타트업에 투자할 수 있는 펀드가 만들어진다. 참여 기업은 혁신 스타트업 투자에 따른 전략적 ESG 성과 제고 방안을 안내받을 수 있다. 펀드 조성 금액에 따라 전액 기부금 세액 공제 혜택도 받는다.
이종익 한국사회투자 대표는 “더 좋은 세상을 만드는 스타트업에 투자하는 ESG, 임팩트투자가 금융 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며 “ESG 경영의 실행력을 높여나갈 기업이라면 언제든지 한국사회투자의 문을 두드려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사회투자는 2012년 출범한 ESG·임팩트투자사다. 설립 이후 총 450개 기업에 대한 금융지원(624억 원)과 438개 기업에 대한 비금융 지원을 제공했다. 주요 파트너는 서울시, 교보생명, IBK기업은행, 하나금융그룹, 한국전력공사, 국민건강보험공단 등이다.
임중권기자 lim9181@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다보스포럼] 글로벌 CEO 만난 尹 "韓, 세계 최고 혁신허브 만들 것"
- [다보스포럼] 세계 풍력터빈 1위 베스타스, 한국 투자 신고
- 조광페인트 "5G 음영지역 페인트칠로 없애"
- ETRI, 암 조기진단 활용 가능한 영상기술 개발...기존 대비 가격 90% 낮춰
- 보타닉센스-에이플렉스글로벌, '베트남 진출 협력·총판' 맞손
- 위험천만 '기절' 챌린지…아르헨 12세 소녀의 죽음, 친구들에 생중계됐다
- "등받이 세워라" 싸움 끝?...좌석 '눕히기' 기능 빼는 항공사들
- 이창용 한은 총재 “물가·금융안정 트레이드 오프 고려하겠다”
- 베스핀글로벌, UAE 1위 통신사와 클라우드 합작법인 설립
- K-애그테크, UAE 이어 다보스서도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