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프로젝트, ‘나인업 컬렉터블’ 업데이트…‘현대 유니콘스’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이스프로젝트는 자사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나인업 컬렉터블'(이하 9UP 컬렉터블)이 '1.6.0 선수 추가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선 2000년부터 2008년을 빛낸 주요 선수들이 대거 투입됐으며, 탑클래스 4th 및 팀플레이어 4th, 카드 뒷면 템플릿 탑재, 카드팩 구성&신규 카드팩, 현대 유니콘스 추가 등이 포함돼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선 2000년부터 2008년을 빛낸 주요 선수들이 대거 투입됐으며, 탑클래스 4th 및 팀플레이어 4th, 카드 뒷면 템플릿 탑재, 카드팩 구성&신규 카드팩, 현대 유니콘스 추가 등이 포함돼 있다.
앞으로 진행될 선수 카드 업데이트에선 뒷면에 디자인 템플릿을 적용해 먼저 선수 카드를 빠르게 출시하고, 선수 사진을 포함한 카드 디자인은 차후에 업데이트하는 방식을 취할 계획이다. 또한 출시 연도가 업데이트되면서 신규 구단으로 2000년대 역대 최강의 팀으로 군림했던 ‘현대 유니콘스’가 공개됐다.
9UP 컬렉터블 개발진은 “1월 내로 2000년대 과거 연도 선수 DB를 마무리하고, 연이어 리그가 진행되지 않는 토요일에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서브 콘텐츠를 선보일 방침”이라며 “정규 개막 시즌을 맞아 라이브 모드를 새롭게 반영해 2023년 KBO 야구 시즌과 함께 호흡해 나갈 수 있는 기틀을 구축할 예정”이라고 했다.
한편, 9UP 컬렉터블은 ‘컴투스프로야구for매니저’, ‘9이닝스 GM’, ‘베이스볼 듀얼2’ 등을 개발한 에이스프로젝트의 야구 스포츠 게임 노하우가 집약된 매니지먼트 게임이다. KBO 공식 라이선스 기반 실제 기록과 경기 스케줄 반영, 디지털 아트 색채로 그려진 선수 카드 이미지 수집 등 야구팬을 비롯해 야구 게임 마니아층이 좋아할 만한 요소들이 게임 곳곳에 잘 녹여져 있는 점이 특징이다.
김정유 (thec98@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설 부모님 용돈 얼마 드려야 하나"···10명 중 3명 이상 '30만원'
- "MZ들 진짜 에어팟 끼고 일해?"..사회성 꼴등은?
- "좋아해요, 남친 있어요?"…가명 사용한 前남편의 스토킹
- 신혼부부 엽총으로 죽인 살인범…사형폐지 외치다[그해 오늘]
- 韓 성형수술 받으려다 자국민 사망하자 中 여론 악화
- [단독]"자잿값 등 너무 올라"…동부건설, 방배신성재건축 중단
- 추신수 "1400억 초대형 계약 후 1200평 저택 장만"
- 유명 가수, KTX서 '턱스크' 난동…"붉은 점퍼 입었다" 누구?
- "비용절감 한다더니"…하루 2억원씩 받은 디즈니 임원 논란
- "유치원 일 얘기하면 지옥 가"…인천 숲놀이시설 아동학대 수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