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구·가전 업계, 설 앞두고 ‘건강 효도 선물’ 눈길

김현주 2023. 1. 19. 10:2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탓에 비대면 명절이 이어진 이후 3년 만의 대면 명절인 올해 설은 조금 더 특별하다. 특히 가족의 의미가 부각되는 설을 앞두고 부모님께 드리기 좋은 명절 선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부모님을 위한 명절 선물 중에서도 건강과 관련된 아이템들이 주목 받고 있다. 편안한 수면을 위한 프리미엄 매트리스부터 안마의자, 마사지기, 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효자’ 가구·가전 제품이 인기다.

수면은 하루의 1/3 가까이를 차지하는 만큼 매트리스의 성능은 건강과 직결된다. 특히 편안한 잠자리에서의 숙면을 필요로 하는 부모님께는 지지력이 뛰어난 매트리스가 좋은 선물이 될 수 있다.

씰리침대는 ‘포스처피딕(Posturepedic)’ 기술력이 집약된 다양한 매트리스 제품으로 차별화된 수면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자세(Posture)’와 ‘정형외과(Orthopedic)’의 합성어인 포스처피딕은 1950년 씰리침대가 세계 최초로 정형외과 전문의들과 협업해 개발한 이후 현재까지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발전해 오고 있는 독자적인 스프링 시스템이다. 수면 시 신체의 흔들림을 최소화하고 안정적인 지지력으로 최적의 편안함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포스처피딕 기술력을 확인할 수 있는 주요 모델 중 하나는 창립 기념 특별 제품으로 출시된 ‘씰리 No.141 플러쉬(Sealy No.141 Plush)’다. 씰리의 기술력과 노하우가 집약된 최신 스프링 기술인 ‘BPS(Balance Power Support)’ 코일이 적용돼 수면 중 뒤척임에 따른 좌우 흔들림이 적고 하중이 가중될수록 지지력이 향상된다.

‘데즐링 클라우드(Dazzling Cloud)’는 씰리의 초창기 슬로건이었던 ‘구름 위에서 수면(Sleeping on a Cloud)’을 매트리스로 구현해 포근하고 편안한 수면 경험을 선사한다. 모든 신체 부위의 움직임에 맞춘 정교한 지지력이 장점인 포스처텍 스프링이 적용됐으며, 허리가 닿는 부분에 고밀도 폼을 더해 한층 안정적이고 편안한 수면을 돕는다.

편안한 휴식을 돕는 안마의자도 꾸준히 인기다.

쿠쿠홈시스는 지난달 ‘리네이처 프리미엄 안마의자’를 출시했다. SL타입 입체 프레임이 적용돼 허리, 엉덩이와 허벅지까지 신체 굴곡에 정확히 밀착되도록 설계된 제품으로, 상하좌우는 물론 깊이까지 조절되는 ‘4D 입체 마사지’ 기능이 탑재됐다. 또한 ‘자동 체형 인식’ 기능으로 사용자의 체형과 키를 정교하게 스캔해 세밀한 개인 맞춤형 케어를 제공한다.

바디프랜드가 최근 출시한 안마의자 ‘캐슬(Castle)’은 경량화된 설계로 원하는 공간으로 이동이 자유로운 제품이다. ‘XD(eXtreme Dimension) 마사지 모듈’이 적용돼 4개의 안마볼의 앞뒤 돌출범위를 5단계로 조절하며 사용자 취향에 맞는 강도로 사용할 수 있다. 앉는 부위에 폼을 추가해 착좌감도 강화했고, 리모컨에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적용해 편의성도 높였다.

발 건강을 위한 족욕기도 눈길을 끈다.

코지마는 지난 12월 미세 스팀 족욕기 ‘코지스파(COZY SPA)’를 출시했다. 족욕과 발 마사지를 한번에 받을 수 있는 멀티 족욕기로, 미세 안개 스팀 분사 방식을 통해 건식과 습식의 장점을 모두 느낄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미세 입자 수분이 발을 따뜻하고 촉촉하게 감싸줘 보습에 도움이 되며, 자동 회전 마사지 롤러로 발 마시지를 함께 받을 수 있다.

미세먼지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는 요즘, 건강한 실내 생활을 돕는 공기청정기 제품도 속속 출시되고 있다.

LG전자는 탈취 성능을 대폭 강화한 ‘LG 퓨리케어 360°공기청정기 알파’를 최근 선보였다. 암모니아, 초산, 아세트 알데히드 3종의 유해가스에 대한 누적 정화량이 기존 제품 대비 2.5배 이상 많은 ‘G필터’가 새롭게 탑재돼 탈취 성능이 뛰어나며,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절전기능 ‘인공지능+’ 기능이 적용됐다. 또한 구매 후에도 원하는 기능을 추가할 수 있어 편리하다. 가령 펫 기능을 다운받고 펫 전용 필터로 교체하면 ‘펫모드’라는 새로운 특화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