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오브샌드위치' 국내 상륙 8개월만에 주요 지역 9개 점포 계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따뜻한 샌드위치로 잘 알려진 '얼오브샌드위치'가 국내 프랜차이즈 가맹점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한국 마스터 프랜차이즈인 이오에스에프앤씨 관계자는 "샌드위치하면 차가운 음식을 떠올리는데 얼오브샌드위치는 다르다"며 "따뜻한 음식을 선호하는 한국인 입맛에도 맞아 한 끼 식사대용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태헌 기자] 따뜻한 샌드위치로 잘 알려진 '얼오브샌드위치'가 국내 프랜차이즈 가맹점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19일 얼오브샌드위치 한국 독점판권 사업자인 이오에스에프앤씨는 지난해 5월 서울 압구정로데오점을 개점을 시작으로, 이달까지 잠실롯데월드, 광교앨리웨이, 인천, 대구, 전주, 제주 등에 총 9호점을 계약했다고 밝혔다.
약 50㎡의 소규모 면적으로 매장 오픈이 가능하고 고정된 레시피(조리법)에 따라 한 사람이 시간당 100여개의 샌드위치를 만들 수 있을 정도로 운영시스템이 단순한 게 가맹점 확장의 배경으로 꼽힌다.
프랜차이즈 가맹점에 빵과 식재료를 제공하며 채소는 상추 종류인 로메인을 비롯해 토마토, 아보카도 등 3가지만 사용해 일손이 적게 들어가는 것도 장점이란 평가다.
얼오브샌드위치는 세계 최고의 따뜻한 샌드위치(World‘s Greatest Hot Sandwich)라는 슬로건처럼 빵에 햄버거를 연상시키는 재료를 올리고 오븐에 구워 제공한다.
위키백과는 제4대 샌드위치 백작인 존 몬테규(John Montagu)가 카드 게임을 하면서 식사하는 방법으로, 빵 사이에 고기 등을 넣어 달라고 한 것이 우리가 아는 샌드위치의 기원이라고 소개하고 있다.
샌드위치 백작의 11대 후손은 2004년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 '얼오브샌드위치' 브랜드로 매장을 연 이후 프랑스, 캐나다, 필리핀 등지에 진출해 글로벌 프랜차이즈를 구축하고 있다.
한국 마스터 프랜차이즈인 이오에스에프앤씨 관계자는 "샌드위치하면 차가운 음식을 떠올리는데 얼오브샌드위치는 다르다"며 "따뜻한 음식을 선호하는 한국인 입맛에도 맞아 한 끼 식사대용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태헌 기자(kth82@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운세] 11월 17일, 입조심·표정조심…뭐든 조심해야 하는 별자리는?
- [주말엔 운동] "걷기 하나 했는데 이런 효과가?"…40대 이후 매일 160분 걸으면 일어나는 일
- '투자 달인' 워런 버핏, 애플 팔고 '이것' 담았다
- 민주 "검찰독재정권 정적 제거에 사법부가 부역"
- 로제 '아파트' 英 싱글 차트 3위…4주 연속 최상위권 지켜
- 1146회 로또 당첨번호 '6·11·17·19·40·43'…보너스 '28'
- 인공눈물에 미세 플라스틱…"한두 방울 꼭 버리고 쓰세요"
- "K-뷰티 양대산맥"…한국콜마·코스맥스 '훨훨'
- "트럼프 때문에 떠난다"…미국서 4년짜리 '초장기 크루즈' 등장
- "이걸 푼다고?"…린가드도 당황한 수능 영어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