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플라, 보안 감사 기업 '서틱' 블록체인 인증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가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이 글로벌 보안 감사업체 서틱(Certik)의 보안 인증을 획득했다고 19일 발표했다.
폴 킴 XPLA 팀 리더는 "XPLA는 이번 서틱의 인증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보안성을 입증했다"며 "분야별 최고 수준의 외부 기관들의 검증을 통해 투명성과 신뢰성을 높이고, 누구나 믿고 참여할 수 있는 글로벌 메이저 메인넷으로 자리매김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예진 기자]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가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이 글로벌 보안 감사업체 서틱(Certik)의 보안 인증을 획득했다고 19일 발표했다.
서틱은 2018년 예일대와 컬럼비아대 교수들이 설립한 보안 전문 기업으로 블록체인 보안 감사 분야에서 최상위 업체로 평가된다. 해당 업체는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스마트 컨트랙트와 블록체인 프로토콜을 보호하고 모니터링하며 웹3 앱의 사전 배포를 검사하고 인증한다. 서틱은 전 세계 3500 곳 이상의 기업 고객을 확보하고 있으며 아이비엠(IBM) 등 글로벌 대기업과 비트코인 등 웹3 재단의 보안 감사와 인증을 담당하고 있다.
XPLA는 서틱으로부터 XPLA 메인넷의 온체인 데이터와 스마트 컨트랙트에 대한 보안 인증을 받았다. 폴 킴 XPLA 팀 리더는 "XPLA는 이번 서틱의 인증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보안성을 입증했다"며 "분야별 최고 수준의 외부 기관들의 검증을 통해 투명성과 신뢰성을 높이고, 누구나 믿고 참여할 수 있는 글로벌 메이저 메인넷으로 자리매김하겠다"라고 밝혔다. XPLA의 감사 보고서는 서틱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박예진 기자(true.art@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컴투스, '서머너즈 워' 넘어 추억의 '제노니아' 키운다
- 컴투스홀딩스 메인넷 엑스플라에 '블록데몬' 벨리데이터 합류
- '환승연애2' 김태이, 음주운전 검찰 송치…행인 다쳐
- "인천 지하 사우나에서 화재"…1명 중상·5명 연기흡입
- 그라비티, 지스타 2024 특별 홈페이지 오픈
- 檢 "이재용, 합병반대 대응 주도" vs 李 측 "전혀 사실 아냐"
- MBK, 고려아연 지분 1.36% 추가매수…총 지분 39.83%
- [속보] 문체부,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직무 정지…부정채용·금품수수 혐의
- "아이유 악플러, 중학교 동문도 있어…180명 고소, 선처 없다"
- 삼성전자 갤Z폴드 SE 3차 판매도 6분만에 완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