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한국MS와 기술협력 및 글로벌 공동 마케팅 MOU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펄어비스(대표 허진영)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이지은)와 기술 협력 및 글로벌 공동 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발표했다.
펄어비스는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서비스 및 플랫폼 애저(Azure)를 기반으로 데이터 분석, 머신 러닝(ML), 인공지능(AI), 개인 정보 보호를 비롯한 보안 솔루션을 통해 협업하며 이후 공동 마케팅을 전개해 글로벌 사업 확장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펄어비스(대표 허진영)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이지은)와 기술 협력 및 글로벌 공동 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발표했다.
펄어비스는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서비스 및 플랫폼 애저(Azure)를 기반으로 데이터 분석, 머신 러닝(ML), 인공지능(AI), 개인 정보 보호를 비롯한 보안 솔루션을 통해 협업하며 이후 공동 마케팅을 전개해 글로벌 사업 확장을 추진할 계획이다.
애저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퍼블릭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이자 플랫폼으로 다양한 산업군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게임 제작사가 글로벌 규모로 게임을 개발, 실행 및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클라우드, AI, 데이터 분석 등을 통해 펄어비스가 보다 혁신적이고 다채로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김경만 펄어비스 최고사업책임자(CBO)는 "개인정보 보호, 데이터 분석, 인공지능을 강화하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와 손을 잡게 됐다"며 "양사가 긴밀히 협력해 글로벌 시장에서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고광범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엔터프라이즈 커머셜 사업부문장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최신 기술과 글로벌 경험을 바탕으로 펄어비스와 함께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 사례를 함께 만들어 나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한국 내 게임산업의 발전과 글로벌화를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3 신년사] 펄어비스 "10년 후에도 성장하는 미래 준비"
-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공성 콘텐츠 '슐츠 요새전' 업데이트
-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우사' 사전 이벤트 실시
- [속보] 새 대법관 후보, 4명 압축…모두 전현직 법관
- 호텔롯데, 3Q 영업익 242억…전년比 65% 급감
- 분식 '김가네' 회장, 성폭력 이어 '횡령' 혐의로도 경찰 수사
- 현대카드 3분기 순익 763억원…전년 대비 11.3%↑
-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3Q 매출 역대 분기최대 달성
- [내일날씨] '비' 아침까지 이어진다…낮 기온 20도까지 올라
- 이재명 "'김혜경 유죄' 아쉬워…항소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