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공공도서관에 맞춤형 솔루션 적용된 클로이 로봇 공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전자는 19일 맞춤형 솔루션이 적용된 클로이 로봇을 공공도서관에 공급했다고 밝혔다.
LG전자에 따르면 회사는 최근 경남교육청 창원도서관을 방문하는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맞춤 기능을 탑재한 클로이 가이드봇 1대와 클로이 서브봇 3대(선반형 2대·서랍형 1대)를 공급했다.
클로이 로봇에 도서관리시스템과 연동한 맞춤형 솔루션을 탑재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19일 맞춤형 솔루션이 적용된 클로이 로봇을 공공도서관에 공급했다고 밝혔다.
LG전자에 따르면 회사는 최근 경남교육청 창원도서관을 방문하는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맞춤 기능을 탑재한 클로이 가이드봇 1대와 클로이 서브봇 3대(선반형 2대·서랍형 1대)를 공급했다. 클로이 로봇에 도서관리시스템과 연동한 맞춤형 솔루션을 탑재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에 공급된 클로이 가이드봇은 시각장애인과 글자 입력이 어려운 어린이들의 접근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클로이 가이드봇에 찾고 있는 도서나 저자명을 말하면 관련 도서의 모습을 보여주고 비치된 곳까지 직접 이동하며 안내 해준다. 도서관리시스템과 연동해 신간 목록, 도서 위치 등 정보를 스스로 업데이트하는 기능도 있다. 전·후면에 부착된 27인치 크기의 터치 디스플레이에 검색어를 입력해 원하는 책이나 추천 도서, 도서관 시설 위치와 공지사항 등을 확인할 수도 있다.
서랍형 클로이 서브봇은 어린이와 이동이 불편한 장애인들을 위해 책 운반을 돕는다. 어린이·장애인 전용 검색대에서 원하는 책을 고른 후 배송을 요청하면 사서가 해당 도서를 로봇의 서랍에 넣어준다. 이후 로봇이 전용 열람실까지 책을 직접 운반해주는 식이다. 로봇은 스스로 승강기를 타고 내리며 층간 이동도 자유롭게 할 수 있다. 선반형 클로이 서브봇은 무인 반납기에 적재된 도서 운반에 활용된다. 무거운 책들을 열람실까지 옮겨주는 기능도 갖췄다.
노규찬 LG전자 로봇사업담당 상무는 “다양한 공간에서 뛰어난 성능과 안전성을 검증받은 LG 클로이 로봇을 앞세워 사람들의 삶을 보다 편리하게 만들어주는 고객경험을 지속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홍콩 부동산 침체 가속화?… 호화 주택 내던지는 부자들
- 계열사가 “불매 운동하자”… 성과급에 분열된 현대차그룹
- 삼성전자·SK하이닉스, 트럼프 2기에도 ‘손해보는 투자 안한다’… 전문가들 “정부도 美에 할
- [르포] 일원본동 "매물 없어요"… 재건축 추진·수서개발에 집주인들 '환호'
- 10兆 전기차 공장 지었는데… 현대차, 美 시장에 드리워진 ‘먹구름’
- [인터뷰] 전고체 날개 단 CIS “캐즘으로 시간 벌어… 소재·장비 ‘두 마리 토끼’ 잡는다”
- “美FDA 승인 받았는데 회사 꼼수에 주가 곤두박질”... 분노한 개미들, 최대주주된다
- [르포] “혈액 받고 제조, 36시간 안에 투여” 지씨셀 세포치료제 센터
- [과학영재교육 갈림길]④ 김성근 포스텍 총장 “문제풀이 숙련공 거부…370명 원석 뽑겠다”
- 비트코인 급등에 엘살바도르, 90% 수익 '대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