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아문디운용 "글로벌우주항공펀드 3개월 수익률 13.6%"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H아문디자산운용은 지난해 5월 설정한 전세계 우주항공 산업에 투자하는 '글로벌 우주항공 펀드'가 최근 3개월 기준 13.6%의 수익률을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작년 5월 설정 이후로는, 코스피 지수가 -9.8% 하락하는 가운데 펀드의 성과는 +6.4%를 기록하며 어려운 시장에서 우수한 성과를 나타냈다는 평가다.
글로벌 우주항공 펀드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전 세계 우주항공 산업에 중점적으로 투자하는 펀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화시스템·인텔리안테크 등 편입
[이데일리 김보겸 기자] NH아문디자산운용은 지난해 5월 설정한 전세계 우주항공 산업에 투자하는 ‘글로벌 우주항공 펀드’가 최근 3개월 기준 13.6%의 수익률을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헤지(H) 기준 수익률로, 같은 기간 코스피 지수가 5.64% 오른 것과 비교하면 우수한 수익률을 거둔 것이다.
작년 5월 설정 이후로는, 코스피 지수가 -9.8% 하락하는 가운데 펀드의 성과는 +6.4%를 기록하며 어려운 시장에서 우수한 성과를 나타냈다는 평가다.
글로벌 우주항공 펀드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전 세계 우주항공 산업에 중점적으로 투자하는 펀드다.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기업 분석 및 기초지수를 구성한다. 펀드는 이를 기초로 시장 트렌드와 위험 요인 등을 고려한다.
대표 편입 종목은 2022년 12월 말 기준 미국의 맥사테크놀로지(7.2%), 이리듐 커뮤니케이션스(5.4%), 영국의 BAE시스템즈(5.4%), 미국의 록히드 마틴(5.01%), 노스롭 그루먼(4.63%) 등이 있다. 대한민국 기업 중에는 한화시스템(272210)(1.04%), 인텔리안테크(189300)(0.61%) 등이 있다.
고숭철 NH아문디자산운용 주식운용부문장(CIO)는 “우주항공 산업의 시장규모와 성장성측면에서 우주항공 산업이 글로벌 메가트렌드가 될 것”이라며 글로벌 메가트렌드 투자 대열에 합류하고 싶은 투자자들에게 좋은 투자수단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보겸 (kimkija@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자잿값 등 너무 올라"…동부건설, 방배신성재건축 중단
- 신혼부부 엽총으로 죽인 살인범…사형폐지 외치다[그해 오늘]
- 유명 가수, KTX서 '턱스크' 난동…"붉은 점퍼 입었다" 누구?
- "유치원 일 얘기하면 지옥 가"…인천 숲놀이시설 아동학대 수사
- 추신수 "1400억 초대형 계약 후 1200평 저택 장만"
- "비용절감 한다더니"…하루 2억원씩 받은 디즈니 임원 논란
- 이하늬, 출산 소감 "고구마를 낳았구나"
- 박지원 "해박한 DJ도 써가지고 읽었는데, 尹 공부 안한 것"
- "계약률 알릴 의무 없다"는 둔촌주공…미분양 땐 피해 입주자 몫
- 딸 학원비 벌려고 투잡 뛰던 아빠… 죽음으로 내몬 만취운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