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생물의약 제2산단 토지보상 돌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화순군은 화순생물의약제2산업단지 조성을 위해 토지 보상 절차를 밟는다고 19일 밝혔다.
화순군이 지정한 화순생물의약제2산단의 면적은 30만㎡다.
화순생물의약제2산단에는 백신특구로 지정된 기존 생물의약산단과 연계해 모든 단계의 제약·의료 인프라가 구축된 바이오클러스터와 메디컬클러스터를 구축할 계획이다.
화순군의 한 관계자는 "신규 산업단지의 성공적인 사업 추진으로 생물의약 관련 산업과 함께 지역 경제 및 고용 창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남 화순군은 화순생물의약제2산업단지 조성을 위해 토지 보상 절차를 밟는다고 19일 밝혔다.
오는 2월 초 감정평가가 진행될 예정이며 책정된 금액으로 보상 협의할 방침이다. 화순군이 지정한 화순생물의약제2산단의 면적은 30만㎡다. 총 사업비 446억 원을 투입해 공영 개발 방식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기존의 화순생물의약산단 북동측 경계에 연접한 지역을 사업 대상지로 선정해 생물의약 특화 업종인 의약품, 의료물질, 연구개발업, 과학기술서비스업을 유치할 계획이다. 화순생물의약제2산단에는 백신특구로 지정된 기존 생물의약산단과 연계해 모든 단계의 제약·의료 인프라가 구축된 바이오클러스터와 메디컬클러스터를 구축할 계획이다.
화순군의 한 관계자는 “신규 산업단지의 성공적인 사업 추진으로 생물의약 관련 산업과 함께 지역 경제 및 고용 창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화순=박지훈 기자 jhp9900@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기업 맞벌이 많다던데…'고소득일수록 외벌이'
- '文반환 풍산개' 관리에 1억5000만원?…예산안 논란
- '남성 2명 잔혹 살해' 日 여성 사형수, 밥 먹다가 질식사
- “타워크레인 조종사에 4년간 38억원 상납해야 했다”…기업 290곳이 고백한 ‘피눈물’
- 5명 중 1명 '코로나 재감염'…더 무서운 이유 있었다
- '어깨 피멍, 귀 실핏줄'…어린이집 CCTV 요구하자 '수리 맡겨'
- 6700만원 BMW, 편의점서 팔렸다…누가 샀나보니
- '전기 끊기면 탈출 못해…테슬라 목숨 걸고 타는꼴'
- '거제 추락' SUV 사망자들 미스터리…'2명은 실종상태였다'
- '한국 신라면서 농약 성분 나왔다'…1000상자 폐기·반송한 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