콴텍, 로보어드바이저 앱 기반 대면 영업 나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콴텍은 국내 로보어드바이저 업계에서 투자일임 최초로 투자권유대행인 제도를 도입해 고객 접점 확대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작년 콴텍투자일임이 출시한 비대면 투자일임 앱 '콴텍' 영업 채널을 비대면은 물론 대면까지 강화해 고객층을 확대하고자 마련했다.
비대면 서비스에 주력하는 로보어드바이저 업계에서 일임 투자권유대행인 제도를 도입하는 것은 콴텍투자일임이 처음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콴텍은 국내 로보어드바이저 업계에서 투자일임 최초로 투자권유대행인 제도를 도입해 고객 접점 확대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작년 콴텍투자일임이 출시한 비대면 투자일임 앱 '콴텍' 영업 채널을 비대면은 물론 대면까지 강화해 고객층을 확대하고자 마련했다. 콴텍의 금융전문가는 투자권유대행인으로 활동하며 투자자를 만나 콴텍을 알리고 투자일임계약체결 권유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투자권유대행인은 증권사 등 금융사와 위탁계약을 맺고 투자자 대상으로 해당 증권사 투자상품 가입을 권유하는 자를 뜻한다. 비대면 서비스에 주력하는 로보어드바이저 업계에서 일임 투자권유대행인 제도를 도입하는 것은 콴텍투자일임이 처음이다.
콴텍투자일임은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가 생소한 고객 대상으로 콴텍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소개하고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진입 장벽을 낮춰 새로운 투자 패러다임을 이끌겠다는 목표다.
콴텍투자일임은 지난 13일 1기 금융전문가를 모집했다. 현재 금융전문가 영업 활동을 지원할 수 있는 전용 플랫폼도 개발하고 있다. 연내 금융전문가를 추가 모집해 규모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배옥진기자 witho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다보스포럼] 글로벌 CEO 만난 尹 "韓, 세계 최고 혁신허브 만들 것"
- [다보스포럼] 세계 풍력터빈 1위 베스타스, 한국 투자 신고
- 조광페인트 "5G 음영지역 페인트칠로 없애"
- 보타닉센스-에이플렉스글로벌, '베트남 진출 협력·총판' 맞손
- 위험천만 '기절' 챌린지…아르헨 12세 소녀의 죽음, 친구들에 생중계됐다
- "등받이 세워라" 싸움 끝?...좌석 '눕히기' 기능 빼는 항공사들
- 이창용 한은 총재 “물가·금융안정 트레이드 오프 고려하겠다”
- 베스핀글로벌, UAE 1위 통신사와 클라우드 합작법인 설립
- K-애그테크, UAE 이어 다보스서도 주목
- 로톡·규제개혁추진단, "혁신 서비스 활성화로 국민 효익 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