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타익스체인지, 전 임직원 대상 자금세탁방지 교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상자산거래소 플랫타익스체인지는 전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가상자산거래소의 A to Z 교육' 전문가 포럼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황 교수는 △가상자산거래소 임직원의 역할과 법적, 윤리적 책임 △가상자산 사업자의 진입·운영 규제정책 △자금세탁방지(AML)제도의 이해 및 관련 법규 소개 △가상자산 관련 범죄 유형 및 거래 관련 법정의무교육 △특정금융정보법에 대한 심화 학습 및 사례분석 △디지털자산법의 제정에 따른 선제적 대응과 준비 등 가상자산 거래소 임직원이 알아야 할 자금세탁 이슈를 중심으로 강연을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임유경 기자] 가상자산거래소 플랫타익스체인지는 전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가상자산거래소의 A to Z 교육’ 전문가 포럼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7일 열린 전문가 포럼은 국내 자금세탁방지(AML) 및 금융보안 전문가 황석진 동국대 교수가 ‘가상자산과 자금세탁’을 주제로 강연하고 질의응답 받는 형태로 진행됐다. 이날 황 교수는 △가상자산거래소 임직원의 역할과 법적, 윤리적 책임 △가상자산 사업자의 진입·운영 규제정책 △자금세탁방지(AML)제도의 이해 및 관련 법규 소개 △가상자산 관련 범죄 유형 및 거래 관련 법정의무교육 △특정금융정보법에 대한 심화 학습 및 사례분석 △디지털자산법의 제정에 따른 선제적 대응과 준비 등 가상자산 거래소 임직원이 알아야 할 자금세탁 이슈를 중심으로 강연을 진행했다.
이번 포럼을 시작으로 플랫타익스체인지는 월 1회 블록체인, 디지털자산 관련 국내 최고 수준의 교수, 법률가, 개발자, 언론인 등을 초청해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덕중 플랫타익스체인지 대표는 “가상자산거래소에서 근무하는 임직원이라면 당연히 거래소의 역할과 책임, 관련 법규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필요하다.”며 “특히 투자자 보호를 위한 전문교육과 책임감 제고야말로 가상자산 시장의 신뢰와 경쟁력을 높이는 출발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임유경 (yklim01@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자잿값 등 너무 올라"…동부건설, 방배신성재건축 중단
- 신혼부부 엽총으로 죽인 살인범…사형폐지 외치다[그해 오늘]
- 유명 가수, KTX서 '턱스크' 난동…"붉은 점퍼 입었다" 누구?
- "유치원 일 얘기하면 지옥 가"…인천 숲놀이시설 아동학대 수사
- 추신수 "1400억 초대형 계약 후 1200평 저택 장만"
- "비용절감 한다더니"…하루 2억원씩 받은 디즈니 임원 논란
- 이하늬, 출산 소감 "고구마를 낳았구나"
- 박지원 "해박한 DJ도 써가지고 읽었는데, 尹 공부 안한 것"
- "계약률 알릴 의무 없다"는 둔촌주공…미분양 땐 피해 입주자 몫
- 딸 학원비 벌려고 투잡 뛰던 아빠… 죽음으로 내몬 만취운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