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한 달에 한 권쯤은’ 챌린지 참여자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오는 2월 1일부터 〈대한민국 독서대전〉 책의 도시 챌린지 첫 번째 프로그램인 '한 달에 한 권쯤은'을 시작한다.
이동환 시장은 "책의 도시 챌린지 '한 달에 한 권쯤은'을 시작으로 독서와 함께하는 보람찬 한해를 만들어 보시기 바란다. 앞으로도 전 국민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롭고 특색있는 프로그램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고양)=박준환 기자]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오는 2월 1일부터 〈대한민국 독서대전〉 책의 도시 챌린지 첫 번째 프로그램인 ‘한 달에 한 권쯤은’을 시작한다.
〈대한민국 독서대전〉은 책 읽는 문화 확산을 위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독서문화축제다. 2023년은 고양시가 개최지로 선정됐다.
챌린지 참여방법은 간단하다. 한 달에 책 한 권을 읽고 ▷인스타그램(@krf_goyang2023 태그 필수) 또는 ▷대한민국 독서대전 홈페이지 해당 게시판에 책리뷰(300자 이상 500자 이내)를 남기면 된다.
참여자 중에 매월 5명씩 선정해 5000원 상당 모바일 기프티콘을 증정하며, 3번 이상 참여한 3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11월에 1만원 이상 모바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이동환 시장은 “책의 도시 챌린지 ‘한 달에 한 권쯤은’을 시작으로 독서와 함께하는 보람찬 한해를 만들어 보시기 바란다. 앞으로도 전 국민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롭고 특색있는 프로그램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 달에 한 권쯤은’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고양시는 연중 독서 활성화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본행사는 9월초에 호수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자세한 사항은 독서대전TF 담당자 (☎031-8075-9285)로 문의하거나 대한민국 독서대전 홈페이지(korearf.kpipa.or.kr)를 참고하면 된다.
pjh@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민해서 선물했더니” 받는 족족 당근마켓 되팔기…벌금 주의보
- 두돌 아기 몸에 피멍…“멍크림 발라줬다”는 보육교사 소행이었다
- “핸들도 안 잡고 운전해?” 솔로들 위험한 데이트, 방통위도 ‘화들짝’
- 지하철서 태연하게 담배 피운 남성…"신고한다" 말해도 아랑곳
- 목동 아파트 마저 최고가서 6억 '뚝'…안전진단 약발 어디로 [부동산360]
- “송혜교 복수 이 정도일 줄은” 넷플릭스 이용자 1년 새 최대치 찍었다
- “회사 출근이 그렇게 끔찍한가?” 돈보다 ‘재택 근무’ 택한 직장인들
- “다들 연봉에 얼마나 불만이 많으면” 연봉협상 유명 강사 ‘유혹’
- “최민식 반전극 2월까지 기다려” 디즈니 ‘꼼수’에 뿔난 이용자들
- “친자식 맞다” UN 김정훈, 임신 공개한 前연인 상대 소송 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