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 지구촌] “자율 주행 홍보한 2016년 영상은 연출”…또 구설수 오른 테슬라
KBS 2023. 1. 19. 07:05
판매부진과 주가 하락, 최고 경영자 일론 머스크의 증권 사기 혐의까지 그야말로 잡음이 끊이지 않는 테슬라!
여기에 지난 2016년 테슬라가 자율주행 기능을 홍보하기 위해 공개한 영상이 사실은 연출이었다는 내부자 증언까지 나왔습니다.
해당 홍보 영상은 테슬라 차량의 주행 모습을 보여주며 "이 운전자는 법규 때문에 운전석에 앉아 있을 뿐 차량이 스스로 운전한다"고 강조했는데요.
그런데 최근 한 외신 매체가 당시 자율주행 기술을 담당한 테슬라 관계자의 법정 진술서를 확보해 해당 영상이 연출임을 밝혀냈습니다.
진술서에는 영상에 나온 일부 장면은 당시 기술 수준으로는 구현할 수 없었고 차량이 실시간으로 자율 주행을 했다기보다 사전에 입력된 경로대로 달렸다는 내용이 담겼는데요.
그럼에도 머스크는 영상 공개 당시 "테슬라는 스스로 운전하고 주차할 곳도 찾는다"라고 트위터에 적었습니다.
하지만 이후 자율주행 기능과 관련한 테슬라 차량 사고가 잇따르자 이 광고를 문제 삼는 소송이 잇따랐고 미 법무부도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지금까지 '톡톡 지구촌' 이었습니다.
KBS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KBS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김성태 전 쌍방울 회장 구속영장…“심사 포기”
- 경북 구미 놀이공원 화재, 동물 백여마리 폐사
- 尹 “한국시장 열려있다”…다보스포럼서 ‘투자 세일즈’
- 이재명 첫 인터뷰 “‘변호사비 의혹’ 낮도깨비…기소하면 미친 것”
- 이재명 대표-김성태 전 회장, 정말 ‘모르는 사이’?
- [제보K] 롯데, CES서 ‘미래 먹거리’라더니…스타트업 아이디어 도용?
- 한국인 유족 어제 카트만두 도착…블랙박스는 프랑스로
- 우크라 내무장관 등 14명 헬기 사고로 사망
- ‘김미나 의원, 출석정지 30일’…결국 솜방망이 징계
- [톡톡 지구촌] “자율 주행 홍보한 2016년 영상은 연출”…또 구설수 오른 테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