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신수 "텍사스 시절 '고추' 응원법에 한국 팬들만…" 억울(옥문아)
2023. 1. 19. 05:10
[마이데일리 = 고향미 기자] 야구선수 추신수가 메이저리그 텍사스 레인저스 시절 응원법에 대해 입을 열었다.
추신수는 18일 오후 방송된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이하 '옥문아')에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 응원법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던 김종국은 "예전에도 이게 재밌는 얘기였는데, 텍사스 시절 때 이렇게 응원법이 있었다. 'GO~ CHOO~(가라 추신수)'"라고 전했다.
이에 추신수는 "한국 팬들이 많이 웃어. 외국 팬들은 그냥 'GO! CHOO!' 이러는데 그 시끄러운 와중에도 'ㅋㅋㅋ' 소리가 들리면 바로 한국 분들이다"라고 억울해 했다.
그러자 김종국은 "외국 분들이 혹시 그게 그런 의미인 줄 아냐?"고 물었고, 추신수는 "저희 팀 선수들한테는 제가 설명을 했지. '우리 응원하는데 왜 웃냐!' 그러길래 '한국에서는 그 단어의 뜻이 그렇다'. 그랬더니 '아하!' 이러더라"라고 전해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옥탑방의 문제아들'은 '뇌섹'이 각광받고 있는 사회에서 상식이라곤 1도 없을 것 같은 일명 '상식 문제아들'이 10문제를 풀어야만 퇴근할 수 있는 옥탑방에 갇혀 문제를 풀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내용을 담은 지식토크쇼다.
[사진 = KBS 2TV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