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VFX 스튜디오 더밀(The Mill) 서울, ‘더밀서울 스튜디오 그랜드 오프닝’ 행사 성료
영화 ‘글라디에이터’에서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등 기업 광고까지 다양한 영상물에 특수효과를 담당해 온 글로벌 VFX 스튜디오 ‘더밀(The Mill)이 서울에 아시아 허브를 전했다.
‘더밀(The Mill) 서울’이 18일 ‘더밀서울 스튜디오’에서 업계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본격적인 한국 진출을 알리는 ‘더밀 서울 그랜드 오프닝’ 행사를 가졌다.
더밀은기업 및 에이전시, 제작사들과 유기적인 협업 과정을 거쳐 브랜드 가치를 시각적으로구현하는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사이다.
런던, 뉴욕, 파리 등 전 세계 대도시에 스튜디오를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 11월 서울을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주요 거점으로 삼고, 10번째글로벌 지사로 ‘더밀 서울 스튜디오’를 개소했다.
더밀 서울은 한국에 출범한 이후 , 삼성전자의 가상 캐릭터 ‘지누스마스 (G · NUSMAS) ’ 프로젝트와 현대자동차의 ‘2022 FIFA 월드컵 캠페인 ’ 영상 제작에도 참여하는 등 국내 대기업 주요 협력사로 활동하고 있다.
오프닝에 참석한 조쉬 맨델(Josh Mandel) 더밀 글로벌 최고경영자(CEO)는 “글로벌 광고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가고 있는한국의 영향력에 주목해 서울 스튜디오 오픈을 결정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더밀 서울스튜디오가 더밀의 중요한 글로벌 핵심 허브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한국 진출에 대한 소감을밝혔다.
더밀 서울 스튜디오는 이날 행사에 이노션, 대홍기획, 제일기획 등 국내 굴지의 광고 대행사와 현대자동차 등 기업마케팅 관계자 를 초청하여 더밀의 다양한 글로벌 프로젝트 사례와 독자적인 VFX 기술 력을 소개했다.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끈 드라마 ‘ 하우스 오브 더 드래곤 (Houseof The Dragon)’ 속 드래곤을 현실세계에서 직접 키워볼 수 있는 AR( 증강현실 ) 기술을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져 눈길을 끌었다.
최첨단 AR 을 활용하여 현실 세계에 구현된 드래곤이 사용자와 교감은 물론 명령을 내리면 동작을 수행하는 등 역동적이고 압도적인 체험을 선사했다.
알렉스 슈나이더 (AlexSchneider) 더밀 글로벌 최고 전략책임자 (CSO) 는 “ 더밀은 수십 년간 축적한 전문성과 예술성을 바탕으로 전통 미디어는 물론 메타버스와 리얼타임 , 버추얼 프로덕션과 같은 웹 3.0 영역도 선도하고 있다”며 “ 실제로 그간 다양한 글로벌 캠페인에서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 더밀이 제공하는 최상급의 기술력이 한국 시장에서도 시너지를 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더밀 서울 스튜디오는 자체적으로 구축한 한국 데이터센터를 소개하며 ,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허브로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될 청사진을 제시했다 .
더밀은 데이터에 대한 보안이 중요한 VFX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서울 상암에 별도 데이터센터를 구축했다. 데이터센터를 통해 향후 서울 외의 아시아 - 태평양 지역의 스튜디오와 데이터를 공유하는 방식으로 글로벌 연계성을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토니 최 (TonyChoi) 더밀 서울 스튜디오 대표는 “ 앞으로 더밀이 호주 등 아태지역으로 스튜디오를 확장하게 될 경우 , 상암 데이터센터가 핵심 글로벌 허브가 될 것” 이라며 “자체 데이터센터를 통해 전 세계에서 활동하고 있는 1500 여 명의 더밀 VFX 팀과 실시간으로 연동 작업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문] 아이유, 악플러 180명 고소…“중학 동문도 있다”
- [스경X이슈] 김광수는 왜, 꺼진 ‘티아라 불씨’를 살렸나
- 홍현희, ♥제이쓴과 결혼하길 잘했네 “인생 완전 달라져” (백반기행)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율희, 최민환 ‘업소 논란’ 속 활동 시동··· 양육권 가져오나
- “커플템 NO” 정우성·신현빈, 열애설 초고속 부인
- 나나 “다섯 배 정도 아픈 것 같다”···타투 제거 시술 공개
- 김예지, 활동 중단 원인은 쏟아진 ‘악플’ 때문이었다
- [종합] ‘돌싱글즈6’ 역대 최다 4커플 나왔다, 행복 출발
- 남현희, 누리꾼 30명 ‘무더기 고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