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현, “내가 면치기 시조새...베트남에서도 알아봐” (라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준현이 면치기의 원조는 자신이라고 밝혔다.
18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라디오스타'는 '팔팔하게 만나요 제발~!' 특집으로 이경규, 김준현, 권율, 오킹이 출연했다.
김준현은 "면치기로 글로벌 인기를 얻었다던데?"라는 질문에 "그때 '런닝맨' 출연해서 라면을 먹었다. 후에 베트남으로 여행을 갔는데 직원분이 알아보고 '호로로록' 하더라. '런닝맨'을 본 것 같더라"고 하며 먹을 때 TPO(시간, 장소, 상황)을 중요하게 여긴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준현이 면치기의 원조는 자신이라고 밝혔다.
18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라디오스타’는 '팔팔하게 만나요 제발~!' 특집으로 이경규, 김준현, 권율, 오킹이 출연했다.
이날 김준현은 “면치기라는 단어가 제가 ‘맛있는 녀석들’ 초창기 때 짜장면 먹방을 하며 탄생했다. 2년 정도는 면치기라는 단어를 검색하면 무조건 제 기사가 나왔는데 어느 순간 다 하더라. 이젠 괜히 쑥스러워서 덜 하게 되더라”고 말했다.
권율은 “사실 식탁 예절 중요하게 여기는 분들은 소리 내서 먹는 걸 싫어하는데 김준현씨의 면치기는 깨끗하고 깔끔하다. 예술 점수가 거의 9.9라고 하더라”고 했다.
김준현은 “면치기로 글로벌 인기를 얻었다던데?”라는 질문에 “그때 ‘런닝맨’ 출연해서 라면을 먹었다. 후에 베트남으로 여행을 갔는데 직원분이 알아보고 ‘호로로록’ 하더라. ‘런닝맨’을 본 것 같더라”고 하며 먹을 때 TPO(시간, 장소, 상황)을 중요하게 여긴다고 밝혔다.
그는 “중학교 3학년 때 늦가을에서 초겨울 사이 미니 족발과 김밥을 사서 관악산에 올라갔다. 정상에서 김밥 두 알 씹다가 한쪽으로 밀고 미니 족을 같이 씹었는데 족발의 향이 저를 감싸더라. 그 바람과 그 풍경과 약간의 땀방울 그 TPO가 너무 좋았다”고 덧붙였다.
방송을 본 시청자들은 “와 중3 때 미니족ㅋㅋㅋ”, “베트남에서 알아봐 ㅋㅋㅋ”, “김밥을 수납하고 족발ㅋㅋㅋ”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MBC 예능프로그램 ‘라디오스타’는 매주 수요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된다.
iMBC 백아영 | 화면캡처 MBC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내가 라비 공익 보내줬어"…자랑하고 다닌 병역 브로커 [종합]
- '뒷광고' 강민경, 이번엔 '열정페이'…곱창밴드보다 못한 직원 대우 [종합]
- "계단서 굴러 뇌출혈"…유명 배우 '충격 사망 비보'
- 이승기 이어 이선희…후크엔터 권진영, 또 패악질? [종합]
- "의사한테 다리 벌려?"…윤종현, 아내 이지연 성희롱한 친구 방관(당결안)
- '삭발대상' 이승기, 연민의 박수갈채…"권리 찾을 것" [종합]
- "아이유 짜증나→이상형" 이종석, 불화설+과거 발언 재조명 [종합]
- "구조물 사고"…NCT 쟈니·재현·정우, 부상 입어 병원行 [전문]
- "쓰레기 취급"…이범수 '교수 갑질' 논란 '발칵'
- 박유천·휘성→리지·비아이, 제 맘대로 보답해버리기 [2022총결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