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 보컬리스트’ 황가람, 인기 웹툰 ‘요조신사 마초숙녀’ OST ‘사랑했었다’ 발매

손봉석 기자 2023. 1. 18. 23:1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요구르트 스튜디오



가수 황가람이 겨울을 닮은 발라드 곡으로 감성을 자극했다.

18일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황가람이 참여한 웹툰 ‘요조신사 마초숙녀’ OST ‘사랑했었다’가 발매됐다.

OST 타이틀곡 ‘사랑했었다’는 실력파 작곡가 글로디(Glody), JANGGAB, 필승불패W가 협업한 곡으로, 이별 후의 후회와 그리움을 담은 발라드 곡이다.

‘다시 돌아갈 수만 있다면 떠나지 않을 거야 네가 없인 아무것도 아닌 나잖아/오늘도 이렇게 나는 아파 네가 보고 싶어’처럼 이별의 아픔을 섬세하게 표현한 가사와 애절한 멜로디, 그리고 가창자로 참여한 황가람의 애절한 보컬이 조화를 이루며 깊은 감동을 안겨준다.

노래 말미, 절규하듯 쏟아지는 황가람의 폭발적인 보컬이 깊은 여운을 남기며 이별을 겪은 모든 이들의 공감대를 진하게 자아낼 것으로 기대된다.

황가람은 그룹 나디브 EP 앨범 ‘메모리(Memory)’로 가요계 데뷔해 자신의 앨범을 비롯, 드라마 ‘으라차차 내 인생’, ‘내 눈에 콩깍지’, 웹툰 ‘커피여우 김삼월’ 등 OST에 참여하며 음악팬들을 만나고 있다.

곽시탈 작가의 웹툰 ‘요조신사 마초숙녀’는 사회가 요구하는 기준에 저항하는 여성스러운 남자 송세하와 남성스러운 여자 피바다의 자아 찾기 힐링 로맨스물이다.

황가람이 참여한 웹툰 ‘요조신사 마초숙녀’ OST ‘사랑했었다’는 오늘(1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발매될 예정이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