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전남] 주철현 “여수캠퍼스에 대학 병원 건립해야” 외
[KBS 광주]여수시갑 선거구 더불어민주당 주철현 의원이 전남대 여수캠퍼스에 대학병원을 설립하는 것은 전남대와 여수대 통합 당시 협약 사항으로, 반드시 이행해야 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주 의원은 오늘(18) 여수시청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이 같이 말하고, 이와 동시에 전남 의대 건립도 추진하자는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주 의원은 또 내년 총선에서 여수의 지역구는 2석 이상 유지돼야 한다며, 여수와 광양곡성구례 선거구를 통합하는 방안도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여수시, 민선 8기 고용률 70% 달성 목표
여수시가 민선 8기에 고용률 70%를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여수시는 민선 8기 일자리 종합계획을 통해 2026년까지 일자리 5만 개를 창출하고 고용률을 70% 달성하는데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여수시는 이를 위해 산업단지와 수소산업, 관광레저산업 등을 활용한 지역 맞춤형 일자리 사업을 추진할 방침입니다.
지난해 해양오염사고 23건…화물선 ‘최다’
지난해 전남 동부 지역에서 발생한 해양오염사고 가운데 화물선 사고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여수해경은 지난해 여수 등 전남 동부 지역 해상에서 해양오염사고 23건이 발생해 오염물질 3천 6백여 리터가 유출됐다고 밝혔습니다.
이 가운데 화물선 사고가 9건으로 전체의 40%에 달했고, 오염물질도 3천 백리터로 유출량의 86%를 차지했습니다.
고흥우주항공축제·전남과학축전 병행 개최
오는 5월로 예정된 누리호 3차 발사를 앞두고 고흥 우주항공축제와 2023 전남과학축전이 병행해서 열립니다.
고흥군은 2019년 이후 4년 만에 제13회 고흥우주항공축제를 4월 21일부터 23일까지 사흘간 고흥 나로우주센터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강제동원 정부 안은 굴욕”…꿈쩍 않는 일본
- 롯데, CES에서 ‘미래 먹거리’라고 홍보하더니…스타트업 아이디어 도용?
- 이재명 “28일 검찰 출석…아무 잘못 없지만 또 오라하니”
- ‘나경원 저격’ 與 초선 성명…누가 왜 주도했나?
- 청와대로 향하는 ‘통계 감사’…다시 모인 文정부 장관들
- “나 영부인 비서실장인데”…채용 미끼 설날 떡값 요구
- 美 4살배기 권총 가지고 노는 모습 포착…아버지 체포
- [특파원 리포트] 조선인들은 왜 사할린에서 지명수배되었나
- [영상] 혹한의 바다를 뚫고…해군 SSU, 조난자 항공구조 훈련
- “물 부으면 더 위험”…차례상 준비하다 불 났을 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