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전남] 주철현 “여수캠퍼스에 대학 병원 건립해야” 외

KBS 지역국 2023. 1. 18. 20:0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광주]여수시갑 선거구 더불어민주당 주철현 의원이 전남대 여수캠퍼스에 대학병원을 설립하는 것은 전남대와 여수대 통합 당시 협약 사항으로, 반드시 이행해야 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주 의원은 오늘(18) 여수시청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이 같이 말하고, 이와 동시에 전남 의대 건립도 추진하자는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주 의원은 또 내년 총선에서 여수의 지역구는 2석 이상 유지돼야 한다며, 여수와 광양곡성구례 선거구를 통합하는 방안도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여수시, 민선 8기 고용률 70% 달성 목표

여수시가 민선 8기에 고용률 70%를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여수시는 민선 8기 일자리 종합계획을 통해 2026년까지 일자리 5만 개를 창출하고 고용률을 70% 달성하는데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여수시는 이를 위해 산업단지와 수소산업, 관광레저산업 등을 활용한 지역 맞춤형 일자리 사업을 추진할 방침입니다.

지난해 해양오염사고 23건…화물선 ‘최다’

지난해 전남 동부 지역에서 발생한 해양오염사고 가운데 화물선 사고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여수해경은 지난해 여수 등 전남 동부 지역 해상에서 해양오염사고 23건이 발생해 오염물질 3천 6백여 리터가 유출됐다고 밝혔습니다.

이 가운데 화물선 사고가 9건으로 전체의 40%에 달했고, 오염물질도 3천 백리터로 유출량의 86%를 차지했습니다.

고흥우주항공축제·전남과학축전 병행 개최

오는 5월로 예정된 누리호 3차 발사를 앞두고 고흥 우주항공축제와 2023 전남과학축전이 병행해서 열립니다.

고흥군은 2019년 이후 4년 만에 제13회 고흥우주항공축제를 4월 21일부터 23일까지 사흘간 고흥 나로우주센터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고흥군은 특히 올해 축제 기간에 우주항공과학에 대한 학생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군 단위에서는 처음으로 전남과학축전을 병행해서 연다고 덧붙였습니다.
https://news.kbs.co.kr/special/danuri/2022/intro.html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