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원, 바둑 입문자용 애니매이션 교육프로그램 '렛츠고 창의인성 바둑 스쿨'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기원이 어린이 바둑보급을 위해 기획·제작한 바둑 입문자용 애니메이션 교육프로그램 '렛츠고 창의인성 바둑스쿨'이 출시됐다.
'렛츠고 창의인성 바둑스쿨'은 지난해 8월 발간한 '초등 창의인성 바둑 교과서'와 연계해 바둑을 처음 접하는 아이들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애니메이션 및 게임으로 제작한 영상 콘텐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렛츠고 창의인성 바둑스쿨'은 지난해 8월 발간한 '초등 창의인성 바둑 교과서'와 연계해 바둑을 처음 접하는 아이들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애니메이션 및 게임으로 제작한 영상 콘텐츠다.
바둑의 기초와 원리를 재밌는 스토리텔링과 캐릭터를 활용한 애니메이션으로 배우고, 다양한 실전 연습문제를 게임으로 풀어보며 아이들 스스로 실력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해 바둑 교육의 효율성을 높였다. 또한 학교 교과과정에 맞춰 1-2학기 수업으로 아이들이 한 판의 바둑을 두고 스스로 계가를 통해 승패를 확인할 수 있도록 총 24차시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한국기원은 이 콘텐츠를 기반으로 초등학교 정규교과과정인 ‘창의적 체험 활동’ 시간에 ‘창의인성 바둑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사업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올해 교육 현장에서는 보조 교구로 영상 콘텐츠도 사용할 수 있게 돼 한층 더 향상된 수준의 교육 프로그램이 제공될 예정이다.
양재호 한국기원 사무총장은 “바둑은 인류의 발전을 위해 꼭 필요한 가치를 지니고 있다. 바둑의 가치를 보다 많은 아이들에게 전하기 위해 유치원 및 초등학교에 본격적으로 바둑 보급을 해보자는 생각으로 교재와 교육프로그램을 만들게 됐다.”며, “현재 사우디아라비아나 아랍에미리트 등 바둑 교육을 필요로 하는 곳이 많은데 교육 프로그램이 제대로 갖춰져 있지 않은 실정이다. 한국기원은 이번 교육콘텐츠 개발을 첫 시작으로, 앞으로도 질 높은 바둑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국내 아이들에게 가르칠 수 있는 환경 조성뿐만 아니라 세계 전반에 걸쳐 바둑이 보급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재정후원으로 제작된 바둑입문교육 프로그램 ‘렛츠고 창의인성 바둑스쿨’은 김영사 홈페이지(https://textbookmedia.gimmyoung.com/baduk)에 접속하면 이용할 수 있으며, 올해 3월경에는 앱 버전(안드로이드, IOS)으로도 출시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어린이 바둑보급 차원에서 무료로 오픈되며, 바둑을 배우고자 하는 사람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어린이들에게 바둑의 즐거움을 알리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세계를 이끌어 가는 미래의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고자 기획된 '초등 창의인성 바둑 교과서'(김영사 간) 1-2권은 전국 오프라인 서점과 온라인 서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정태화 마니아타임즈 기자/cth0826@naver.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maniareport.com
Copyright © 마니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