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악 인재' 이하늬 "가만히 벽 보고 10시간씩 맹연습.. 수업 시간에 숨어 있었다" (유퀴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이하늬가 국악을 전공하던 대학 시절 일화를 공개했다.
18일 방송되는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는 '빼앗긴 인재' 특집으로 그룹 페퍼톤스 이장원, 신재평과 민병철 교수, 나종호 교수, 배우 이하늬가 출연한다.
이하늬의 가족은 국악 패밀리로 유명하다.
이하늬는 "사실 저는 자유로운 영혼이었다. 가만히 벽 보고 10시간씩 (가야금) 연습을 했다. 그게 너무 힘들었다"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태형기자] 배우 이하늬가 국악을 전공하던 대학 시절 일화를 공개했다.
18일 방송되는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는 ‘빼앗긴 인재’ 특집으로 그룹 페퍼톤스 이장원, 신재평과 민병철 교수, 나종호 교수, 배우 이하늬가 출연한다.
이하늬는 서울대학교 국악과 출신으로 가야금이 특기이다. 이하늬의 가족은 국악 패밀리로 유명하다. 이하늬의 어머니 문재숙은 가야금 무형문화재이며, 친언니는 가야금 연주자, 남동생은 대금 연주자로 알려져 있다.
이하늬는 “버거운 유년기를 보냈다”라고 밝혔다. “입학을 하면 누구 동생이 왔더라”라며 다른 사람들의 주목을 한 몸에 받는 학생이었다고.
이하늬는 “사실 저는 자유로운 영혼이었다. 가만히 벽 보고 10시간씩 (가야금) 연습을 했다. 그게 너무 힘들었다”라고 밝혔다.
그래서 이하늬는 수업 시간에 자신의 몸에 딱 맞는 악기장에 침낭처럼 들어가 숨어있었다고 밝혀 놀라움을 안겼다. 또한 “밖에 나가서 개미굴을 보곤 했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하늬는 데뷔 전 1년 반 동안 YG엔터테인먼트에서 박봄, 공민지와 함께 2NE1 연습생으로 있었던 사실도 공개했다.
그는 “대학원 합격 후 ‘내가 하고 싶은 걸 해보겠다’라는 생각으로 새벽에 일어나 연습하고 대학원 수업을 듣고, 오후에 춤추고 연습하고 새벽까지 쪽잠 자는 생활을 했다”라고 밝혀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이어서 이하늬는 연습생 시절 갈고 닦은 춤 실력을 선보여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수요일 저녁 8시 40분에 방송된다.
tha93@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혜진 "연애 중 결혼 이야기 아무 의미 없어..그렇게 따지면 난 53번쯤 결혼했어야"(한혜진)
- 설현, 아무것도 하지 않는 백수 생활ing.. 망가진 생활 패턴 고백
- 홍서범 "여복을 타고났다는 말에 ♥조갑경이.." 류승수 "아내와 무조건 이혼할 사주" (돌싱포맨)
- 이시영, 5살 아들 귀여운 사진 실력에 폭소 "거의 3등신"
- 유명 가수, KTX서 '턱스크' 지적에 고성방가 난동 "연예인이라 지적하냐"
- 韓 축구 '레전드' 이동국, 대한축구협회 부회장 선임
- [포토]'SSG전 앞둔 한화 최원호 감독'
- 전북도체육회,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등 이달에도 체육행사 풍성하게 진행
- 완주 웰니스축제, 첫날부터 성황...건강과 힐링이 주는 행복의 가치 일깨워
- 전주시, ‘2023 아동정책참여단 발대식’ 개최...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의견 제안 등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