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민선 2기 지방체육회장 당선인 대상 워크숍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체육회(이하 체육회)가 지난해(2022년) 12월 당선된 민선 2기 지방체육회장(17개 시도체육회장·228개 시군구체육회장)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기흥 체육회장은 "정부의 전폭적인 지지에 감사드린다"며 "민선 2기 지방체육회장 당선을 축하하고, 무엇보다 국민과 지역체육을 위해 봉사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류한준 기자] 대한체육회(이하 체육회)가 지난해(2022년) 12월 당선된 민선 2기 지방체육회장(17개 시도체육회장·228개 시군구체육회장)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은 18일 충남 천안시에 있는 소노벨 천안에서 진행됐다.
체육회는 "이번 행사는 신임 지방체육회장의 전문성을 함양하고 체육회와 지방체육회 간 운영체계 확립과 체육단체 운영 개선을 위해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이 자리에서는 ▲경영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지방체육회 조직·예산·관련법 등을 포함한 '지방체육회 이해 등 현안사항' ▲부패 없는 청렴한 체육회 만들기를 위한 '청렴한 지방체육회장 활동 가이드' ▲체육회 조직 이해를 위한 '대한체육회 본부별 업무소개' ▲체육회장·정부 관계자 주재 간담회 등으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날 워크숍에 참석한 강승규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은 윤석열 대통령의 축사를 대독했고 지방체육회의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 수석은 '정부는 현장을 직접 이끌어 나갈 지방체육회장들과 긴밀히 협력해 나가며 바람직한 지방체육 정책에 확립될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윤 대통령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기흥 체육회장은 "정부의 전폭적인 지지에 감사드린다"며 "민선 2기 지방체육회장 당선을 축하하고, 무엇보다 국민과 지역체육을 위해 봉사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이 회장은 또한 "앞으로 체육회와 지방체육회 간 유대 관계를 강화하고 국내 체육발전 방향을 모색하자"고 덧붙였다.
민선 2기 지방체육회장 당선인은 각 상위단체의 회장 인준 후 2023년 정기총회일로부터 2027년 정기총회 전일까지 4년간 지방체육회를 대표하고 그 업무를 총괄한다.
/류한준 기자(hantaeng@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체육회, 레이크플래시드동계세계대학경기 선수단 127명 파견
- 민선2기 시·군·구 체육회장 선거 당신인 225명 확정
- "스포츠정책위 민간위원 참여 관련 촉구" 체육회 이사회 개최
- 체육회, 레이크플래시드동계세계대학경기대회 선수단 결단식
- MBK, 고려아연 지분 1.36% 추가매수…총 지분 39.83%
- [속보] 문체부,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직무 정지…부정채용·금품수수 혐의
- "아이유 악플러, 중학교 동문도 있어…180명 고소, 선처 없다"
- 삼성전자 갤Z폴드 SE 3차 판매도 6분만에 완판
- 美 영부인 멜라니아, 활짝 웃게 한 샤이니 민호…"다시 만난다면?"
- "여자라면 먹고 싶다" KBS N 스포츠, 방통위서 '법정 제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