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태 강원지사-오영훈 제주지사, 고향사랑기부금 상호기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특별자치도 선후배' 김진태 강원지사와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지사가 고향사랑기부금 상호기부를 통한 특별자치도 성공 기원에 나섰다고 18일 밝혔다.
김 지사는 지난 17일 NH농협은행 강원도청지점을 찾아 고향사랑 기부금 100만원을 제주특별자치도에 기부했고, 오 지사는 이날 NH농협은행 제주특별자치도청지점을 찾아 '강원특별자치도'에 기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 지사는 지난 17일 NH농협은행 강원도청지점을 찾아 고향사랑 기부금 100만원을 제주특별자치도에 기부했고, 오 지사는 이날 NH농협은행 제주특별자치도청지점을 찾아 ‘강원특별자치도’에 기부했다.
아울러 기부금에 대한 답례품으로 김 지사는 제주도의 흑돼지와 은갈치를, 오 지사는 횡성 한우를 신청했다.
이번 상호기부는 김 지사의 제안에 따라 이뤄진 것으로, 특별자치도의 자치분권 강화 및 확대를 위해 긴밀히 협력하고 있는 두 지역이 새로 도입된 고향사랑기부제 동참을 통해 ‘6월 11일 강원특별자치도 성공 출범’과 ‘특별자치도 자치분권 확대’를 위한 협력을 강화해 나가자는 의미로 추진됐다.
평소 도는 특별자치도의 성공적인 출범을 위해 특별자치도 출범 16년을 맞아 자치분권의 노하우를 쌓아온 제주특별자치도와 긴밀히 소통하며 강원-제주의 상생발전을 위해 협력해 왔다.
향후 강원-제주 특별자치도 간의 긴밀한 교류·협력을 통해 양 도민의 삶에 도움 되는 실질적인 자치·분권 확대를 추진해 ‘대한민국의 진정한 지방시대’ 개막의 선두주자가 되자는 공동 의지를 표시한 것이다.
한편 도는 도민의 복리증진과 특별자치도 성공의 펀드가 될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 안착 및 활성화를 위해 ‘한국인의 고향, Heartland(심장부, 중심지)-강원도’를 전략 콘셉트로 수도권 지하철 내부스크린, 수도권 주요 스팟 전광판, 도내 고속도로 휴게시설 및 리조트 등 전방위 홍보에 집중하고 있다.
또 지난해 12월에는 강원도 기부자를 대상으로 제공할 답례품으로 모바일 강원상품권, 2023 강원세계산림엑스포 입장권, 도내 시·군 우수 청정 특산품 80개를 확정한 후 고향사랑e음 시스템(고향사랑기부제 종합정보시스템)에 등록해 기부에 감사의 마음을 전할 준비를 마쳤다.
김 지사는 “상호기부 제안에 흔쾌히 응해주신 오영훈 지사님께 감사드린다, 제주라는 ‘특별자치도 선배’가 있어서 참고도 많이 되고, 마음이 든든하다”며 “이번 상호기부를 통해 강원-제주 특별자치도 간의 교류 협력을 활성화하고, 나아가 고향사랑기부제가 더욱 많이 알려져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오 지사는 “2006년 제주특별자치도 출범 이후 올해 6월 강원특별자치도가 출범하게 되면서 제주도와 강원도는 끈끈한 인연을 맺게 됐다”며 “앞으로도 특별자치도인 제주도와 강원도의 영원한 우정을 위해 교류와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춘천)|유원상 기자 yos70@naver.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윤은혜, 간증 영상…너무 다른 모습에 “광신도” 반응
- 박민영, 핼쑥해진 근황…자연스러운 매력 [화보]
- 김정훈, ‘친자 출산’ 전 여자친구에 1억 손배소 패소
- 평균 신장 183cm 중년 ‘백발소년단’ 출격 “BTS 못지 않네” (복덩이들고)
- 장국영 돈 때문에 절친한테 살해됐다? 온갖 의혹 조명 (다크투어)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