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AI교육 '에이블스쿨', 2기 교육생 취업설명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는 18일 인공지능(AI) 인재 양성 프로그램 'KT 에이블스쿨' 2기 교육생을 대상으로 취업설명회를 열었다.
KT는 2021년 말부터 에이블스쿨을 운영 중이다.
KT 에이블스쿨은 자체 개발한 온라인 교육 및 실습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 강의와 1 대 1 튜터링을 제공한다.
KT 에이블스쿨은 이달 말 3기 교육을 시작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T는 18일 인공지능(AI) 인재 양성 프로그램 ‘KT 에이블스쿨’ 2기 교육생을 대상으로 취업설명회를 열었다. 이날 설명회에는 KT와 KT클라우드, 지니뮤직 등 KT그룹 주요 계열사와 AI 원팀 소속 기업, 스타트업 등이 참여했다. KT는 2021년 말부터 에이블스쿨을 운영 중이다. 5년간 5000여 명의 디지털 인재를 양성하는 게 목표다. 1기 수료생의 취업률은 ‘AI 개발자 트랙’ 기준 83%다. 비전공자 위주인 ‘디지털전환(DX) 컨설턴트 트랙’의 취업률도 81%에 달한다.
KT 에이블스쿨은 자체 개발한 온라인 교육 및 실습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 강의와 1 대 1 튜터링을 제공한다. 전국 KT 광역본부를 거점으로 한 교육장도 지원한다. AI 실무 역량을 검정하는 민간 자격증 ‘에이스(AICE)’를 취득할 기회도 준다. KT 에이블스쿨은 이달 말 3기 교육을 시작할 계획이다.
진영심 KT그룹 인재개발실장(상무)은 “디지털 실무 인재를 지속해서 길러내고 채용 기회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이승우 기자 leeswoo@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모셔야 이긴다"…'일당 50만원 이상' 귀한 몸 된 직업
- '공시가 7.8억' 고덕동 아파트, 팔린 가격이…눈물의 땡처리
- "삼성 할인 행사 169만원짜리 가전, 온라인서 봤더니…" 황당
- 레깅스 열풍에 없어서 못 팔더니…한방에 떴다가 추락한 회사 [안재광의 대기만성's]
- "적자 쌓여 더는 감당 못할 지경"…독이 된 '초특가 할인'
- 신동엽 "♥PD와 결혼한 이유는 오은영 덕분, '미우새' 될뻔했는데"('오은영 게임')
- 박민영, 논란 딛고 '독보적 비주얼' 자랑 [화보]
- [종합] 외도 목격했다는 아옳이 VS 법적 대응한다는 서주원, 끝나버린 4년 결혼史
- 가수 김정훈, '임신 사실 공개' 前연인 상대 소송 패소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