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군민안전보험 가입으로 사회안전망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거창군은 군민들이 예기치 못한 사고를 입은 경우 재해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군민을 대상으로 군민안전보험을 가입했다고 18일 밝혔다.
군민안전보험은 거창군에 주소를 둔 군민과 거창군에 등록된 외국인이면 자동 가입되며 가입기간은 오는 22일부터 내년 1월 21일까지 1년으로 국내뿐아니라 해외에서 사고를 당한 경우에도 타 보험 가입 여부와 관계없이 중복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거창군 주소 둔 군민 자동 가입
[더팩트ㅣ거창=이경구 기자] 경남 거창군은 군민들이 예기치 못한 사고를 입은 경우 재해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군민을 대상으로 군민안전보험을 가입했다고 18일 밝혔다.
군민안전보험은 거창군에 주소를 둔 군민과 거창군에 등록된 외국인이면 자동 가입되며 가입기간은 오는 22일부터 내년 1월 21일까지 1년으로 국내뿐아니라 해외에서 사고를 당한 경우에도 타 보험 가입 여부와 관계없이 중복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번에 가입한 보장항목은 폭발·화재·붕괴로 인한 사망 또는 장해, 대중교통이용으로 인한 사망 또는 장애, 익사사고사망, 스쿨존 및 실버존 사고치료비, 의사상자상해 보상금, 가스사고로 인한 사망 또는 장애, 전세버스 이용으로 인한 사망 또는 장애, 유독성물질사망, 헌혈후유증보상금, 개물림사고 응급실내원치료비 등이다.
특히, 전동킥보드 사용자의 증가에 따라 개인형 이동장치 상해사망, 개인형 이동장치 상해후유장해 항목을 추가 가입했다. 사고빈도가 높은 농기계사고 상해사망, 농기계사고 상해후유장해 항목은 보상한도를 높였다.
보장내용에 해당하는 사고를 입은 군민은 발생일로부터 3년 이내 한국지방재정공제회에 보상금을 청구하면 심사를 거쳐 최대 4000만원까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통령실 '발끈'…나경원, 한발 다가가면 두발 멀어지는 '윤심'
- 명절 앞 전통시장 새 풍경…'새벽배송' 현장 가보니(영상)
- 에듀윌의 무너진 신뢰…환불 지연, 복지 축소
- '주주환원책' 꺼내든 메리츠금융, 조정호 회장 배당금은 얼마?
- [오늘의 날씨] 영하 10도 강추위…수도권 새벽에 약한 눈
- '박재범의 드라이브', 탈 많던 전작 우려 씻고 박수 이끌까 [TF초점]
- 뜨거운 태양과 차가운 지민의 '섹시한 시너지'[TF초점]
-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 종료...야3당 보고서 단독 채택
- 검찰, '택시기사 폭행' 이용구 2심도 실형 구형
- 채권에 눈 돌린 동학개미…올해도 매수세 이어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