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새해음식 '푼초이' 드셔보셨나요

정슬기 기자(seulgi@mk.co.kr) 2023. 1. 18. 16:3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시즌스 호텔 서울 韓·中설요리
포시즌스 호텔 중식당 유유안의 푼초이.【사진 제공=포시즌스 호텔】

포시즌스 호텔 서울이 설 연휴를 맞이해 여유로운 호캉스와 한국과 중국의 새해 별미를 맛볼 수 있는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포시즌스 호텔은 19일부터 29일까지 한국과 중국의 전통 새해 음식을 선보인다. 우선 정통 광동식 중식당 '유유안'에서는 홍콩의 대표적인 전통 설날 음식 '푼초이'를 준비했다. 푼초이는 큰 그릇에 전복, 새우, 닭고기 등 10여 가지 재료를 층층이 쌓아 끓여낸 전통 요리다. 붉은색은 부유함을, 초록색은 건강함을 상징해 한 해 가정의 화목과 번영을 기원하는 의미로 우리나라 떡국과 같은 음식이다. 해산물과 육류 중 선택이 가능하다.

포시즌스 호텔 객실. 【사진 제공=포시즌스 호텔】

푼초이를 메인으로 각종 냉채와 광동식 닭고기 코코넛 스프, 어린 통돼지를 통으로 광동식으로 구워낸 '루주', 후식 등 5코스 셰어링 메뉴도 있다. 뷔페 레스토랑 '더 마켓 키친'과 로비라운지 '마루'에서는 한국의 대표 설날 음식을 선보인다. 마루는 담백한 황태 육수의 현미 떡국을 준비했다. 더 마켓 키친은 떡국을 비롯한 잡채와 전, 전통 한과 등 각종 명절 음식을 뷔페 메뉴에 추가해 고객들이 자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한국식 컨템퍼러리 바 '오울(OUL)'에서는 설 스페셜 세트 메뉴를 내놓는다. 한우 표고버섯전, 김치전, 해삼전 등 모둠전과 부드럽고 깔끔한 목 넘김으로 전과 찰떡 궁합인 '나루 생막걸리' 1병으로 구성돼 있다.

포시즌스 호텔은 설 연휴 호캉스를 계획 중인 가족 여행객을 타깃으로 한 객실 패키지 '키즈 포 올 시즌스'도 마련했다. 이 패키지는 2월 28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객실 1박 △가족 조식 뷔페 무료 이용(성인 2인+미취학 아동) △주말 키즈라운지에서 진행되는 '나만의 패브릭 캘린더' 만들기 1회 참여 등이 포함돼 있다. 또 상대적으로 짐이 많은 가족 고객을 배려해 입실 시 발레파킹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 △포시즌스 시그니처 불독 인형 선물 △객실 내 키즈 텐트 무료 세팅 △아기 침대, 아기 욕조, 기저귀, 기저귀 통, 키즈 보디워시와 로션, 비누, 키즈 목욕가운과 슬리퍼 등도 제공한다. 아이 나이에 따라 다양한 키즈 물품을 무료로 누릴 수 있다.

[정슬기 기자]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