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 軍백기에도 뜨거운 인기…인스타 팔로워 4300만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탄소년단(BTS) 진의 인스타그램이 1월 17일 기준 4304만 팔로워를 넘어서며 군백기에도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18일 경기도 연천에 있는 육군 제5보병사단 신병교육대대 훈련을 수료,19일부터 같은 대대 조교로 복무하게 되는 방탄소년단 진은 꾸미지 않은 자연스러운 스타의 일상을 들여다 볼수있는 게시물로 친근하게 다가오며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물했다.
진은 1월 17일 기준 국내 인스타그램 팔로워 톱10에 랭킹되며 국내 인스타그램 스타로도 자리 매김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 = 서병기 선임기자]방탄소년단(BTS) 진의 인스타그램이 1월 17일 기준 4304만 팔로워를 넘어서며 군백기에도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18일 경기도 연천에 있는 육군 제5보병사단 신병교육대대 훈련을 수료,19일부터 같은 대대 조교로 복무하게 되는 방탄소년단 진은 꾸미지 않은 자연스러운 스타의 일상을 들여다 볼수있는 게시물로 친근하게 다가오며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물했다.
진이 무엇을 먹었는지, 어디에 갔는지 등의 소소한 일상을 친구에게 이야기하듯이 공유하거나 촬영장 비하인드 컷과 같은 친밀한 일상을 전하고 있다. 진은 미의 남신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게시하는 사진마다 무결점 비주얼, 독보적인 아우라를 뽐내는 모습으로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었다.
진은 1월 17일 기준 국내 인스타그램 팔로워 톱10에 랭킹되며 국내 인스타그램 스타로도 자리 매김하고 있다.
북미 연예매체 올케이팝(Allkpop)은 "진의 인스타는 진이 가장 좋아하는 것 또는 인생의 순간을 포착한 시각적으로 즐거운 사진을 모아 놓은 잡지와 같다"고 극찬하기도 했다.
이런 진의 인스타그램은 미국 마케팅 분석회사 하이프 오비터(HypeAuditor)의 분석, 랭킹 시스템에서 한국 남자 아티스트 최고 순위를 기록하는 놀라운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미국 마케팅 분석회사 하이프 오비터(HypeAuditor) 분석 자료에 따르면 진은 1월 16일 기준 미국 'TOP1000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랭킹 11위에 올랐다.
또한 미국 소셜미디어 분석업체이자 소비자 시장정보 플랫폼 '넷베이스 퀴드'(NetBase Quid)가 지난해 12월 22일 공식 계정을 통해 발표한 '2022년 가장 많이 언급된 아티스트'에서 톱2를 차지, 솔로 아티스트 중 1위를 기록하며 또 한 번 글로벌 인기를 빛냈다.
‘글로벌 소셜킹’ 면모를 빛내고 있는 진은 높은 관심과 화제성으로 넷베이스 퀴드 차트 론칭 이후 한 번도 빠짐없이 'NEW MUSIC' 관련 '가장 많이 언급된 아티스트' 톱10에 이름을 올리며 군복무로 인한 공백기임에도 불구하고 최정상 솔로 아티스트의 입지를 굳건히 하고 있다.
wp@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친자식 맞다” UN 김정훈, 임신 공개한 前연인 상대 소송 패소
- “제발 우리집 좀 지어주세요”…공사비 인플레 날벼락 맞은 재건축 [부동산360]
- 두돌 아기 몸에 피멍…“멍크림 발라줬다”는 보육교사 소행이었다
- “속쓰림엔 ‘겔포스’로 떼돈 벌더니” 800억 베팅 30대 재벌 3세, 여기에 꽂혔다
- “송혜교 복수 이 정도일 줄은” 넷플릭스 이용자 1년 새 최대치 찍었다
- “밥 먹으러 회사 가나요?” ‘판교 맛집’ 카카오에 되레 뿔난 직원들
- “주 3일도 많다 주 2일 근무 도입”…파격 실험 나선 이 회사 어디?
- 엑소 출신 크리스 ‘화학적 거세’ 위기…'성폭행 혐의' 결국 체포
- “연봉 1억원 직장 알아보려다” 졸지에 세상에 ‘내 연봉’ 공개
- 배우 지수 '학폭' 폭로 명예훼손 아니다…"허위 사실로 볼 수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