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자갑 인스코비 대표, 3만1000주 장내매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스코비는 18일 공시를 통해 구자갑 대표이사가 3만1천주를 장내 매수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구 대표가 보유한 인스코비 주식은 총 52만9천950주로 늘어났다.
구 대표는 인스코비 주가 하락에 대한 책임 경영의 일환으로 주주가치와 기업가치 제고를 위해 장내매수를 결정했다.
다년간의 한전 AMI 사업 수행으로 기술력과 노하우를 보유한 인스코비는 지난 2021년부터 전기버스 '충전통신 컨트롤러' 분야 개발 정부과제를 수행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인스코비는 18일 공시를 통해 구자갑 대표이사가 3만1천주를 장내 매수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구 대표가 보유한 인스코비 주식은 총 52만9천950주로 늘어났다.
구 대표는 인스코비 주가 하락에 대한 책임 경영의 일환으로 주주가치와 기업가치 제고를 위해 장내매수를 결정했다.
특히 2차전지 배터리 교환서비스(BSS) 사업을 추진함에 따라 회사의 향후 성장 모멘텀이 여전하다고 강조했다.
다년간의 한전 AMI 사업 수행으로 기술력과 노하우를 보유한 인스코비는 지난 2021년부터 전기버스 '충전통신 컨트롤러' 분야 개발 정부과제를 수행중이다. 이를 바탕으로 계열사 셀루메드가 BYD(비야디)와 추진하는 2차전지 관련 교체형 배터리 플랫폼 사업 참여를 통해 2차전지 배터리 시장을 선점해 나갈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기업의 본질가치와 무관하게 계속되는 국내 증시 하락영향으로 현재 기업가치가 충분히 저평가 상태라고 판단하고 있다"며 "이번 자사주 취득은 책임 경영 의지는 물론 2차전지 등 신규사업에 대한 자신감을 대외적으로 보여주는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전집사, '간편 이미지 설문30초'로 전세보증보험 가입 판별기능 탑재
- 케어랩스, 원익그룹 편입…디지털 헬스·뷰티케어 편대 구성
- 분식 '김가네' 회장, 성폭력 이어 '횡령' 혐의로도 경찰 수사
- 현대카드 3분기 순익 763억원…전년 대비 11.3%↑
-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3Q 매출 역대 분기최대 달성
- [내일날씨] '비' 아침까지 이어진다…낮 기온 20도까지 올라
- 이재명 "'김혜경 유죄' 아쉬워…항소할 것"
- 증권 성장 덕에 토스 3분기 순익 39억 흑자전환
- [포토]웹젠 부스 즐기는 관람객들
- [종합] 與, '특별감찰관 추천' 당론 추진 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