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트리원, 해외시장 공략과 사업 다각화에 집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건강기능식품(건기식) 기업 뉴트리원은 창립 11주년인 2023년을 맞아 해외시장 공략과 사업 다각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뉴트리원은 '건강에 대한 진심'이라는 새로운 기업 슬로건을 내걸고 브랜딩 역량을 강화해 글로벌 시장 확장 및 사업 다각화라는 목표를 제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건강기능식품(건기식) 기업 뉴트리원은 창립 11주년인 2023년을 맞아 해외시장 공략과 사업 다각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뉴트리원은 ‘건강에 대한 진심’이라는 새로운 기업 슬로건을 내걸고 브랜딩 역량을 강화해 글로벌 시장 확장 및 사업 다각화라는 목표를 제시했다.
우선 뉴트리원은 신규 해외시장 개척 및 기존에 진출한 시장 내 영업 활성화에 주력할 계획이다. 그동안 이너뷰티 전문 브랜드 비비랩을 중심으로 아시아 최대 헬스·뷰티 스토어 중 하나인 샤샤(SASA)와 포야(POYA), 대만 패밀리마트까지 입점하며 동남아시아 지역 내 유통망을 확대했다.
올해는 2022년 10월 설립한 일본 현지 법인을 통해 일본 시장에서의 기업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또 자사몰 구축 및 일본판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격인 ‘마이스마트스토어’에도 입점해 뉴트리원을 알리고 일본 현지 소비자의 구매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매력적인 시장으로 떠오른 아프리카 시장 공략을 위해 지난해 12월에는 나이지리아 시장에 첫 발을 내딛었다. 뉴트리원은 나이지리아에서 개최된 ‘뷰티 웨스트 아프리카 2022 전시회에서 비비랩과 수출 전용 신제품인 3XNRG를 소개하며 케이(K)-이너뷰티, 건기식의 우수성을 홍보했다. 아울러 지난해 4월 브라질, 9월 태국, 10월 두바이 등 해외에서 열린 전시회에 적극적으로 참가해 기업 인지도 강화에 힘썼다.
뉴트리원은 건기식 사업이 건강에만 국한된 것이 아닌 일상 속에서 폭넓게 확장될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사업 다각화에 나선다. 기존 사업에서 쌓은 상품 기획력과 브랜딩 노하우, 글로벌 판매 네트워크 등을 활용해 신규 시장 경쟁에서 우위를 선점하겠다는 계획이다.
뉴트리원은 이미 지난해 5월 자회사 딥런 설립을 통해 무향 클린 뷰티 브랜드 ‘엠디스픽’을 인수하며 뷰티 사업에도 뛰어들었다. 올해는 엠디스픽의 스킨케어 라인업 확대 및 비건·안티에이징 스킨케어 브랜드를 론칭해 뷰티 영역을 강화하고 향수·디퓨저 브랜드를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권진혁 뉴트리원 대표는 “올해 새롭게 공표한 ‘건강에 대한 진심’이라는 기업 슬로건과 함께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사업 확대 및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초석을 다지는 해로 삼고자 한다”며 “2023년 목표한 바를 잘 이뤄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만들어가는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해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정욱 기자 mykj@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끼리끼리 결혼' 유달리 적은 韓…고소득 남편·저소득 아내 많다
- '文반환 풍산개' 관리에 1억5000만원?…예산안 논란
- '남성 2명 잔혹 살해' 日 여성 사형수, 밥 먹다가 질식사
- “타워크레인 조종사에 4년간 38억원 상납해야 했다”…기업 290곳이 고백한 ‘피눈물’
- 5명 중 1명 '코로나 재감염'…더 무서운 이유 있었다
- '어깨 피멍, 귀 실핏줄'…어린이집 CCTV 요구하자 '수리 맡겨'
- 6700만원 BMW, 편의점서 팔렸다…누가 샀나보니
- '전기 끊기면 탈출 못해…테슬라 목숨 걸고 타는꼴'
- '거제 추락' SUV 사망자들 미스터리…'2명은 실종상태였다'
- '한국 신라면서 농약 성분 나왔다'…1000상자 폐기·반송한 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