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메타버스 엔진 기업 메타그래비티와 전략적 제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메타버스 엔진 기업인 메타그래비티와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
메타그래비티는 런던에 소재한 메타버스 엔진 기업이다.
위메이드는 이번 MOU를 통해 메타그래비티와 위믹스3.0 간 협업 및 시너지를 도모하고 방대한 스케일의 블록체인 게임 개발에 힘쓸 예정이다.
메타그래비티는 실감나는 메타버스 공간을 만들기 위해 수백만 이용자를 동시 수용할 수 있는 스케일링과 상호 운영이 가능한 탈중앙 인프라스트럭쳐를 개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메타버스 엔진 기업인 메타그래비티와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
메타그래비티는 런던에 소재한 메타버스 엔진 기업이다. 2019년부터 수만명을 지원할 수 있는 공간 분할(spatial partitioning) 등의 기술을 선보인 기업 헤이디언(Hadean)의 핵심 기술 인력들이 설립했다.
위메이드는 이번 MOU를 통해 메타그래비티와 위믹스3.0 간 협업 및 시너지를 도모하고 방대한 스케일의 블록체인 게임 개발에 힘쓸 예정이다.
메타그래비티는 실감나는 메타버스 공간을 만들기 위해 수백만 이용자를 동시 수용할 수 있는 스케일링과 상호 운영이 가능한 탈중앙 인프라스트럭쳐를 개발한다. 한 공간에서 상호작용을 하는 사람이 늘어날수록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연산량을 혁신적인 스케일링 기술을 통해 처리한다는 방침이다.
궁극적으로 데이터센터 규모의 분산화된 메타버스 인프라를 구축하고 이를 통해 현재의 1천배 이상의 스케일이 가능한 메타버스를 구축하는 핵심 기술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위메이드는 "위믹스3.0의 생태계 확장이 더욱 가속화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위메이드는 3월 중 위믹스 투자자를 대상으로 AMA(Ask Me Anything) 간담회를 진행한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가 직접 참여해 답변할 예정이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위메이드, 글로벌 핀테크 기업 해시키 그룹과 전략적 제휴
- 위메이드, 신작 MMORPG '나이트 크로우' 티저 사이트 공개
- 위메이드, '위믹스 메나' 설립…MENA 지역 공략
- 솔리다임, 세계 최대 용량 AI 낸드 솔루션 eSSD 'D5-P5336' 출시
- "요즘 MZ들이 취직하면 처음 하는 일"…'송부'? '재량'?
- 디딤돌대출 국회 청원 등장…"맞춤형 관리 방안 철회" [단독]
- "조합장 구속"…상계2구역 소송전에 조합원 '눈물' [현장]
- 이통3사의 호소…"과기부, 공정위 담합 조사 살펴 달라"(종합)
- "나 집주인인데"…원룸 들어가 성폭행 시도 20대男, 구속
- 의협 비대위원장에 박형욱 "정부가 '의료파탄 시한폭탄' 멈춰야 대화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