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대통령 표창·해양수산부 장관상 수상…수산물 유통 공로 인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GS리테일이 우리나라 유통채널로서 수산물 소비를 촉진하고 물가를 안정시키는 데 일조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GS리테일은 제철 수산물의 소비 활성화를 위해 슈퍼마켓 GS더프레시에서 산지 직송전, 정부 비축 상품 판매, 동태·울릉도오징어·멸치 등 수산물 최저가 행사, 어린 수산물 미판매 활동 등을 진행했다.
GS리테일은 이번 수상을 기념해 슈퍼마켓 GS더프레시 전국 점포에서 이달 26일까지 명절 수산물 물가 안정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성화 기자] GS리테일이 우리나라 유통채널로서 수산물 소비를 촉진하고 물가를 안정시키는 데 일조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GS리테일은 김영광 수산팀 선임 상품기획자(MD)가 대통령상 표창을, 하민주 수산팀장은 해양수산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김 선임 MD와 하 수산팀장은 지난 2014년부터 정부비축수산물 운영을 담당하고 있다. 두 사람은 지난 2021년부터 상생할인쿠폰으로 물가 안정과 정부 정책 적극 참여하는 등 등 수산물 소비를 촉진하고 지자체와의 업무 협약 진행, 소비자 쿠폰 사업 활성화에 힘을 보탰다.
GS리테일은 제철 수산물의 소비 활성화를 위해 슈퍼마켓 GS더프레시에서 산지 직송전, 정부 비축 상품 판매, 동태·울릉도오징어·멸치 등 수산물 최저가 행사, 어린 수산물 미판매 활동 등을 진행했다.
또 고객들에게 수산물 소비진작 홍보를 위해 지하철 9호선과 편의점 GS25의 GS TV, GS더프레시 TV, 계산대 등을 통해 소비자쿠폰 사업과 수산물 기획전, 우수 수산물 안내 활동도 펼쳤다.
GS리테일은 이번 수상을 기념해 슈퍼마켓 GS더프레시 전국 점포에서 이달 26일까지 명절 수산물 물가 안정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명절 대표 수산물인 굴비, 참조기, 부세조기와 더불어 떡국용 생굴, 오징어 등을 행사 가격으로 제공하며 멤버십 할인 시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곽용구 GS리테일 MD부문장은 "우수한 대한민국 제철 수산물을 안전하게 공급하고자 한 노력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GS리테일은 대한민국 어업인이 생산한 우수한 수산물을 고객분께 제안해 수산업계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김성화 기자(shkim0618@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정위, GS리테일에 16억 과징금… "판촉행사 임의로 늘려 비용 전가"
- GS리테일, 설 앞두고 가맹점·협력사에 1800억 조기 지급
- [아이TV] 영상으로 보는 '지스타 2024'…20주년 맞아 역대급 규모로 개최
- [오늘의 운세] 11월 16일, 자신의 실수를 인정해라
- 화성 서해안고속도로서 차량 5대 부딪혀…1명 사망·2명 경상
- "넉아웃돼"…살인범 '양광준의 두 얼굴'에 경악한 육사 후배
- 尹 "러북 군사협력은 권력 유지 위한 결탁…좌시 않을 것"
- 의대생들, 내년에도 학교로 안 돌아오나…"투쟁 계속" 결정
- "월요일 전재산 삼성전자에 넣는다"…겹경사에 개미들 '환호'
- 삼성전자, 10조원 규모 자사주 매입 결정…"주주가치 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