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자치뉴스] 강남구, 신혼부부·청년 전월세 대출이자 지원 外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올해부터 구내 거주 신혼부부와 청년 150가구에 전월세 보증금 대출이자 총 2억 원을 지원한다고 18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지원 대상은 신혼부부의 경우 △혼인신고일로부터 7년 이내 강남구 주민 등록한 신혼부부 △부부 합산 연 소득 9,700만~1억2,000만 원 이하의 무주택자 △주거용 주택 또는 오피스텔 임대차계약 체결 가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남구, 신혼부부ㆍ청년 전월세 대출이자 지원
서울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올해부터 구내 거주 신혼부부와 청년 150가구에 전월세 보증금 대출이자 총 2억 원을 지원한다고 18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지원 대상은 신혼부부의 경우 △혼인신고일로부터 7년 이내 강남구 주민 등록한 신혼부부 △부부 합산 연 소득 9,700만~1억2,000만 원 이하의 무주택자 △주거용 주택 또는 오피스텔 임대차계약 체결 가구다. 청년은 △만 19~39세 이하 단독 거주자 △연 소득 4,000만~6,000만 원 이하 무주택자 △주거용 주택 임대차계약 체결 가구이다.
지원금액은 보증금의 1%로 신혼부부는 보증금 1억5,000만 원 이내 연 최대 150만 원까지, 청년은 보증금 1억 원 이내 연 최대 100만 원까지다. 지원기간은 최장 3년이다. 신청기간은 다음 달 16일부터 3월 15일까지, 구청 주택과에서 방문 접수한다.
마포구, 설 연휴 공영주차장 25곳 무료 개방
서울 마포구(구청장 박강수)가 설 연휴 기간 구내 공영주차장 25곳을 무료 개방한다고 18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무료개방 기간은 설 연휴가 시작되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이며 이 기간 중 공영주차장 이용자는 주차요금 전부를 면제받는다. 무료 개방 공영주차장은 상암1, 양화진, 망원1-2 시설 주차장을 포함한 구내 24곳 유료 공영주차장이다. 거주자우선주차장과 소규모 공영주차장은 제외된다. 또 마포구청, 마포구민체육센터, 마포농수산물시장 내 공공주차장도 무료로 개방한다.
박강수 구청장은 “설 연휴를 맞아 주민들에게 교통 편의를 제공하고 침체된 지역경제와 상권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언니 말이 법이었어요"... '가스라이팅' 피해자는 왜 성매매로 내몰렸나
- 무죄로 끝난 '캄보디아 만삭 아내 사망'... 법원이 인정한 사망보험금은 57억뿐?
- 아옳이, 이혼 심경 토로 "과분한 응원에 눈물 안 멈춰"
- 김정은 "나 암살하려 한 것 안다" 농담에… 폼페이오 "지금도 그렇다"
- 이재명 "기초적 사리 판단 못 해"...윤 대통령 '이란 발언' 직격
- "고향 대신 일본 갑니다"... 설 연휴 해외여행객 70배 폭증
- 류승수, 아내에게 "이혼하는 게 어떻냐" 말한 이유 ('돌싱포맨')
- 매일 마시는 커피... 그 많은 찌꺼기는 어디로 갈까?
- '배동성 딸' 배수진, 첫사랑과 동거 시작…세 가족 됐다
- [단독] 유기동물 넘쳐나는데... 거꾸로 정보 공개 축소한 검역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