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설 연휴 앞두고 서울경마공원 특별안전점검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마사회가 지난 1월 11일부터 13일까지 주요 안전관리부서 및 경마 유관단체 합동으로 서울경마공원 특별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안전점검은 설 명절을 앞두고 많은 고객의 방문이 예상되는 만큼 안전관리 필요성이 높은 시설에 대한 사전 점검을 통해 사고 발생을 차단하기위해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마사회가 지난 1월 11일부터 13일까지 주요 안전관리부서 및 경마 유관단체 합동으로 서울경마공원 특별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안전점검은 설 명절을 앞두고 많은 고객의 방문이 예상되는 만큼 안전관리 필요성이 높은 시설에 대한 사전 점검을 통해 사고 발생을 차단하기위해서다. 먼저 농산물 직거래 장터인 바로마켓은 화재 예방시설 점검은 물론 국내 오미크론 변이 유행에 따른 입주 상인과 방문객에 대한 보건관리 실태를 점검했다.
또한 다중이 운집하는 경마 관람대 내부의 각종 소화설비와 방화셔터 확인 등 소방시설 점검과 누전차단설비·전선 접지상태 확인 등 전기설비를 점검했다. 입점 식당 조리시설과 가스 점검, 고객 주요 대피로 점검도 동시에 이뤄졌다.
점검을 주관한 마사회 안전관리단 담당자는 "다중 안전에 대한 사회적 경각심이 높아진 상황에서 많은 고객이 찾는 경마공원에서 사소한 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이번 점검에서 지적된 사항에 대해서는 신속하게 보완이 완료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국마사회는 이런 사업장 안전보건 확보 노력으로 지난해 중대재해 제로를 달성함은 물론 12월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주관 '공생협력프로그램 평가'에서 A등급 중 상위 10%에 해당하는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강민성기자 kms@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계곡살인 이은해·조현수 `범인도피 교사` 혐의 징역 3년 추가
- 강남 육횟집 여사장 알몸 시위…"건물주가 보증금·월세 턱없이 올렸다" 주장
- "재밌다" 외치다 갑자기 비명…네팔여객기 사고 마지막 영상
- 군복입은 김건희 여사 "고공강하 제일 멋있어"…장병들 "여사님 사랑합니다"
- 전여옥, 나경원에 폭탄발언 “한 번 깡그리 말아먹은 ‘180석 전과’ 있음에도…”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