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인헬스아카데미' 차기 학회장에 대구 우리들병원 박찬홍 병원장 취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계인의 척추 건강 증진을 위한 학회 '스파인헬스아카데미(Spine Health Academy)'의 신임 학회장에 대구 우리들병원 박찬홍 병원장(사진)이 취임했다.
2023년부터 2024년까지 스파인헬스아카데미를 이끌게 된 박찬홍 학회장은 "40년 동안 매진해 온 우리들병원의 최소침습 척추 치료기술은 한계 없는 치료를 위해 최신의 최첨단 기술을 발전시켜 왔다. 이제 전세계 척추 치료의 흐름은 최소상처 척추수술 시대에 들어섰다. 이를 선도하고 있는 병원으로서 보다 정확하고 체계적인 기술 전수와 치료법 정립, 최신 기술 자료화에 당위성을 느끼며 앞으로 기술 보고를 정례화하고 올바른 기술 정착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며, "올해 상반기 예정된 정기 학술대회를 통해 다양한 학술 발표와 지식 공유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순용 기자] 세계인의 척추 건강 증진을 위한 학회 ‘스파인헬스아카데미(Spine Health Academy)’의 신임 학회장에 대구 우리들병원 박찬홍 병원장(사진)이 취임했다.
매년 정기 학술대회와 척추 신기술 훈련 워크숍을 주관하고, 우리들병원 금요학술컨퍼런스 발표 케이스를 선별하여 1년에 4회 FTC 저널 ‘The Journal of Wooridul Friday Grand Tele-Conference’를 발간하고 있다. 또한 학회 산하에 외국인 척추전문의를 대상으로 하는 국제 최소침습척추수술 코스(MISS Course)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우리들병원 창립 40주년을 기념한 정기 학회 ‘제5회 스파인헬스학회’와 척추 신기술 개발 및 훈련을 위한 ‘메드트로닉 우리들 척추 최신술기(Medtronic Wooridul Spine Updates)’워크숍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2023년부터 2024년까지 스파인헬스아카데미를 이끌게 된 박찬홍 학회장은 “40년 동안 매진해 온 우리들병원의 최소침습 척추 치료기술은 한계 없는 치료를 위해 최신의 최첨단 기술을 발전시켜 왔다. 이제 전세계 척추 치료의 흐름은 최소상처 척추수술 시대에 들어섰다. 이를 선도하고 있는 병원으로서 보다 정확하고 체계적인 기술 전수와 치료법 정립, 최신 기술 자료화에 당위성을 느끼며 앞으로 기술 보고를 정례화하고 올바른 기술 정착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며, “올해 상반기 예정된 정기 학술대회를 통해 다양한 학술 발표와 지식 공유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순용 (sylee@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비구니와 속복 입고..", 추가 성추문에 쫓겨난 해인사 주지
- "아저씨가 맞으면서 비는 소리가"..10대 집단폭행 수사 착수
- [단독]UN 김정훈 '임신중절' 논란 前여친에 1억 손배소 냈다 '패소'
- [단독]7분 일하고 4시간 초과근무비 타 간 국방홍보원 군인
- 7.8억 아파트가 6억원에…공시가 보다 싸게 팔린 아파트 800건 달해
- 권민아 "중고거래로 명품백 사려다 5000만원 사기 당해"
- "삽 줘봐" 시신수색 훈수 둔 이기영, 이 증거에 발목?
- 네비 믿으면 과태료?..정형돈도 당한 이 구간 싹 바뀐다
- "연락하면 죽어"…40대 스토커 잔혹 살해한 20대女[그해 오늘]
- LPG 허윤아 "집에서 벗고 있어…웃통 벗고 밥 먹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