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엔텍, '프렌드 남성호르몬 진단' 브라질 승인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나노엔텍은 브라질 국가위생감시국(ANVISA)으로부터 면역형광진단 플랫폼 프렌드 시스템(FREND System) 남성호르몬(Testosterone)의 사용·판매에 대한 승인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또한 브라질 FREND 남성호르몬 진단승인을 시작으로 전립선질환(PSA), 갑상선 호르몬(TSH, Free T4), 심혈관(BNP), 비타민D 등 체외진단 라인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나노엔텍은 브라질 국가위생감시국(ANVISA)으로부터 면역형광진단 플랫폼 프렌드 시스템(FREND System) 남성호르몬(Testosterone)의 사용·판매에 대한 승인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승인받은 'FREND Testosterone'은 성기능 상태 점검과 호르몬 치환요법 시 모니터링용으로 활용된다. 미량의 혈액 샘플을 사용해 현장에서 남성호르몬을 3분만에 검사할 수 있는 체외진단 제품이다. 지난 2016년 미국 FDA승인을 받은 후 현재 미국과 독일 지역을 중심으로 판매되고 있다.
브라질 보건 시장은 세계 8위 규모다. 이중 체외진단(IVD) 시장은 약 17억 달러로 10년간 평균 8%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또한 약 2억 900만명의 인구를 보유하고 있는 브라질에는 약 6천800개의 병원과 1만8천개의 질병검사센터가 있다.
나노엔텍은 현지 신규 파트너사와의 협약으로 중소병원을 통해 브라질 전역에 제품을 공급할 예정이다. 또한 브라질 FREND 남성호르몬 진단승인을 시작으로 전립선질환(PSA), 갑상선 호르몬(TSH, Free T4), 심혈관(BNP), 비타민D 등 체외진단 라인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나노엔텍 관계자는 "브라질 ANVISA 승인은 중남미 시장 진출의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칠레 등의 남미 국가와도 진행 중이며, 대륙별 국가별 현지 수요를 기반으로 진단제품 시장확대를 본격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튜디오 산타클로스, 나이트프랭크와 제주 리조트 컨설팅 계약 체결
- 케어랩스, 원익그룹 편입…디지털 헬스·뷰티케어 편대 구성
- 명태균·김영선 나란히 구속…"증거인멸 우려"
- 안전벨트 잘못 맨 '손님'…걸려서 넘어지면 '기사 잘못'? [기가車]
- 이혼 후 '위자료·양육비' 안준 아버지…"어머니 한 풀고 싶어요" [결혼과 이혼]
- [오늘의 운세] 11월 15일, 여행을 하고자 한다면 망설이지 말고 떠나라
- '성매매 의혹' 최민환, 강남집 38억에 팔아…차익 '어마어마'
- 전 여친 때려 숨지게 한 '거제 교제폭력'男, 12년형 선고
- 코오롱, 3분기 영업손실 166억...적자전환
- 영동군서 50대 남녀 숨진 채 발견…여성은 복부 자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