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설 연휴 성수품·식재료 가격 잡는다”…물가안정 나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de32001@daum.net)]함평군이 설 연휴 기간 민생물가 안정을 위해 불법행위 집중 단속에 나선다.
18일 군에 따르면 연휴 기간 가격 급등이 예상되는 성수품 및 식재료 등의 물가안정을 위해 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설 명절 대비 물가안정대책'을 추진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슬지 기자(=함평)(kde32001@daum.net)]
함평군이 설 연휴 기간 민생물가 안정을 위해 불법행위 집중 단속에 나선다.
18일 군에 따르면 연휴 기간 가격 급등이 예상되는 성수품 및 식재료 등의 물가안정을 위해 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설 명절 대비 물가안정대책’을 추진한다.
군은 오는 24일까지 20개 중점 관리품목에 대해 물가동향 파악, 불공정 상거래행위 단속 등을 실시한다. 또 해양·농정·축산‧보건 등 분야별 지도·점검반을 편성해 요금 과다 인상, 담합 행위, 축산물 계량 위반, 농·수산물 매점매석 등 8개 불법행위에 대해 집중 단속에 나설 예정이다.
앞서 군은 지난 17일 전통시장 경기 활성화 및 물가안정 분위기 조성을 위해 함평천지전통시장에서 ‘전통시장 이용하기, 설 명절 물가안정 캠페인’을 펼쳐 상인과 군민을 대상으로 상품 가격의 과도한 인상 자제, 우리 군 착한 가격 업소 이용하기, 가격‧원산지표시 이행, 전통시장 이용하기 등을 홍보한 바 있다.
군 관계자 본지와의 통화에서 “최근 침체된 경기로 인해 모두 어려움을 겪는 시기인 만큼 설 명절 물가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슬지 기자(=함평)(kde32001@daum.net)]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풀려난 그레타 툰베리 '석유 추출 중단' 서명 동 이끌어
- 이재명, 檢진술서 공개로 정면돌파 "한 푼 사적 이익 취한 바 없어"
- 국정원 민주노총 압수수색…"윤 정부 이후 과거로 회귀" 강력 비판
- 우려가 현실로...둔촌주공 재건축, 대규모 미계약 발생
- 김기현, "김장연대 철 지났다"더니 "장제원, 당 이끌 인재"
- "날 죽이려고 했지" 김정은 말에 폼페이오 "지금도 그렇다" 농담 일화 공개
- 국정원, 민주노총 사무실 전격 압수수색 돌입
- 尹대통령이 옥석구분도 못하는 무능한 지도자냐고요?
- 尹의 "UAE의 적은 이란" 두고 외교부 "언급할 수 없어"
- 해외에서 한국 정부에 질의 "여가부 폐지 후 여성·아동 인권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