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PQFN 양면 냉각 패키지로 제공되는 25V~150V OptiMOS™ 소스-다운 전력 MOSFET 출시

2023. 1. 18. 12:0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3.3mm x 3.3mm PQFN 패키지로 제공되는 25V~150V의 새로운 OptiMOS™ 소스-다운(Source-Down) 전력 MOSFET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인피니언의 OptiMOS 소스-다운 PQFN 양면 냉각 제품은 향상된 열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스위치의 전력 손실을 방열판으로 전달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3.3mm x 3.3mm PQFN 패키지로 제공되는 25V~150V의 새로운 OptiMOS™ 소스-다운(Source-Down) 전력 MOSFET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하단면 냉각 및 양면 냉각 구성의 새로운 제품군은 높은 성능의 DC-DC 전력 변환을 위한 매력적인 솔루션을 제공해 서버, 텔레콤, OR-ing, 배터리 보호, 전동 공구, 충전기 등의 애플리케이션에서 시스템 혁신을 가능하게 한다.

이들 제품은 인피니언의 최신 MOSFET 기술과 첨단 패키징을 결합해 시스템 성능을 한 차원 끌어올린다. 소스-다운 개념을 적용해서 MOSFET 다이 소스 단자를 패키지 풋프린트로 향하도록 뒤집어서 PCB로 솔더링한다. 그뿐만 아니라 드레인 단자를 위한 클립 디자인을 향상시키고 시장을 선도하는 칩-대-패키지 면적 비율을 자랑한다.

시스템 폼팩터가 계속해서 축소되면서 전력 손실을 낮추고 열 관리를 최적화하는 것이 중요하게 됐다. PQFN 3.3mm x 3.3mm 드레인-다운 디바이스 대비 이들 새로운 제품은 온 저항(RDS(on))을 최대 25%까지 향상시킨다. 인피니언의 OptiMOS 소스-다운 PQFN 양면 냉각 제품은 향상된 열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스위치의 전력 손실을 방열판으로 전달한다. 양면 냉각 제품은 가장 직접적인 경로로 전력 스위치를 방열판에 연결하므로 하단면 냉각 소스-다운 제품 대비 전력 소모 능력을 3배까지 높인다.

그뿐만 아니라 두 가지 풋프린트 버전을 제공하므로 PCB 배선을 위한 유연성을 높인다. 표준 게이트 제품은 기존 드레인-다운 디자인을 쉽고 빠르게 변경할 수 있다. 센터 게이트 제품은 디바이스들을 병렬로 연결해서 드라이버-대-게이트 연결을 되도록 짧게 할 수 있다. 최대 298A에 이르는 높은 연속 전류를 제공하는 OptiMOS 소스-다운 PQFN 3.3mm x 3.3mm 25V~150V 제품을 사용해서 최대의 시스템 성능을 달성할 수 있다.

◇ 공급

OptiMOS 소스-다운 PQFN 3.3mm x 3.3mm 25V~150V 제품은 표준 게이트와 센터 게이트의 두 가지 풋프린트 버전으로 제공된다. 양면 냉각 패키지로 두 가지 풋프린트 제품을 현재 주문할 수 있다. 추가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인피니언 소개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전력 시스템 및 IoT 분야의 글로벌 반도체 리더이다. 인피니언의 제품 및 솔루션은 탈탄소화 및 디지털화를 선도한다. 2022년 회계연도(9월 30일 마감) 기준 전 세계 약 5만6200명의 직원과 함께 142억유로 매출을 달성했다. 인피니언은 프랑크푸르트 증권거래소(거래 심볼: IFX)와 미국 장외시장 OTCQX International Premier (거래 심볼: IFNNY)에 등록돼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출처: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