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오은영?'…'금쪽'→'결혼' 이번에는 '놀이', 오은영 매직 또 통할까('오은영게임')[SC현장]
[스포츠조선 고재완 기자] ENA와 오은영 박사가 함께하는 초특급 놀이 처방전 '오은영 게임'이 24일 첫 방송한다. 아이와 대체 어떻게 놀아줘야 할지 고민인 보호자들의 기대감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오은영 게임'은 '육아 전문가' 오은영 박사가 지금까지 숨겨둔 비장의 무기, '놀이'를 소개하는 특급 프로젝트로 관심을 모은다.
오은영 박사는 18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오은영 게임' 제작발표회에서 "예전에는 놀이하면 비생산적이라는 개념이었다면 요즘 엄마 아빠들은 놀이가 아이 발달 성장에 굉장히 중요하다는 것은 많이 알고 계신다. 앞으로 성장해서 힘을 발휘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태어난다. 아이의 발달에 필요한 자극을 부모가 줘야한다"며 ""놀이는 재밌고 즐거운 기억을 남기는 과정이자 평생 살아가는 힘이 되는 발달 자극을 주는 좋은 방법이다. 내가 놀아주는 방법이 맞나. 어떻게 놀아줘야하나 고민이 많은데 아이들의 고른 발달을 돕기 위해, 아이들과 쉽게 놀아줄 수 있게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라고 설명했다.
로고로 등장한 오각형에 대해서도 "신체 언어 인지 정서 관계 등 발달의 다섯 요소를 설명한 것이다"며 "아이 키우는 부모들은 아이를 위해 열심히 산다. 그 과정에서 몸과 마음도 지친다. 가정이 얼마나 중요하고 가족이 얼마나 소중한지 아이들이 부모를 얼마나 사랑하고 좋아하는지, 부모와 함께 있으면 얼마나 좋아하는지, 꺄르륵하는 웃음소리를 느껴보실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덧붙여 "방송 후에도 3세에서 7세까지 1년동안 52주 260개의 놀이 콘텐츠가 준비돼 있다. 매주 놀이를 잘 따라가면 균형있게 골고루 발달하는 것을 경험할 수 있다"고 설명하기도 했다.
MC를 맡은 신동연은 "제목이 '오은영 게임'이라 오은영 선생님과 하는 것이라고 해서 그냥 한다고 했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신동엽은 "'우리아이가 달라졌어요'를 처음 시작할때 (오은영과) 함께 했었다. 오은영 박사의 솔루션을 지켜보고 아이가 달라지는 것을 보고 '결혼을 해야겠다'고 생각했다"며 "아니었다면 '미우새' MC가 아니라 출연자로 나갔을 것 같다"고 웃었다.
이어 그는 "아이가 있는 부모님은 아이의 기질을 확인할 수 있고 나는 어떤 유형일까 생각할 수 있다. 방송을 보니 모든 아빠들이 강렬하게 다가오더라. 모든 아빠들의 표현하는 방식 다 다르다"며 "원래 맛있는 음식은 몸에 안좋고 몸에 좋은 음식은 맛이 없지 않나. 놀이중에서 엄마 아빠 품을 많이 들이지 않는데 아이들은 너무 재밌어하는 그런 놀이가 있다"고 귀띔했다.
또 "왜 선진국들은 아이들이 운동을 반드시 해야하고 악기를 배우길 권할까. 우리나라는 미취학 아동도 공부시키기 위해 애를 쓴다"며 " 어렸을때 놀이가 이렇게 중요하구나를 느꼈다. 나중에 커서 공부도 열심히 열심히 할 수 있고 인간관계 좋아지고 사회성도 넓힐수 있는 토양이 되는구나라는 생각을 했다"고 말했다.
함께 출연하는 배우 이민정은 "8살 아들의 엄마다"라고 자신을 소개했다. 그는 "오은영 박사가 말한 아이의 다섯가지 기질 신체 언어 인지 정서 관계형 중에 내 아이는 어떤 기질인가 생각해보게 됐다. 함께 하면서 눈에 띄게 아이들의 기질이 보인다"며 "남편과 나이가 비슷해서 정준호 부부가 기억에 남는다. 원래 그 나이대 아빠들이 밖에서 일을 많이 하고 아이들과 놀아주는 방법을 잘 모르는데 엄마보다 더 많이 놀아주고 더 발전하는 모습이 보이더라"라고 치켜세웠다.
한편 '오은영 게임'에는 안재욱, 정준호&이하정, 문희준&박소율, 인교진&소이현, 이대호가 각자의 자녀들과 함께 패널로 등장하는 점도 눈여겨볼 대목이다.
또 오 박사는 초대형 플레이그라운드에서 패널들과 함께 현장 멘토링을 진행, 아이들의 변화를 직접 보고 바로 들을 수 있는 '실시간 놀이 챌린지'를 선보인다. 나이도, 성별도, 유형도 다른 100인의 아이들이 초대형 플레이그라운드에서 함께 놀아보는 특급 프로젝트다. 100인의 아이들은 '오은영 게임'을 위해 5가지 발달 유형 검사를 받고, 유형별로 같은 옷의 색깔을 입고 놀이에 나설 예정이다.
고재완 기자 star77@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지민 “김준호, 너무 더러워서 헤어져”
- 이용식, 딸 이수민 남친 보자 뒷걸음질..일촉즉발 상황
- “박수홍, 가족과 관계 끊어진 듯…♥김다예와 결혼 후에도 연락 無”
- 이경규 “이혼했던 사위, 딸 예림이가 좋다면 지지…개의치 않아”
- '사교육비 월 8백만원' 논란 율희, 첫째 아들, 발레 수업 中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