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스홀딩스, UAE 블록체인 법인 설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오위즈홀딩스는 18일 블록체인 자회사 네오플라이가 지난해 9월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에 현지 법인을 설립했다고 밝혔다.
네오플라이에 따르면 회사는 장기간 중동 지역을 거점으로 한 글로벌 사업 확장을 준비해 왔다.
지난해 9월 UAE 법인을 설립한 것도 이러한 일환이다.
네오위즈홀딩스 관계자는 "지난해 9월 UAE 법인을 설립했고, 이를 거점으로 블록체인 글로벌 사업을 확장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강한결 기자)네오위즈홀딩스는 18일 블록체인 자회사 네오플라이가 지난해 9월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에 현지 법인을 설립했다고 밝혔다.
네오플라이에 따르면 회사는 장기간 중동 지역을 거점으로 한 글로벌 사업 확장을 준비해 왔다. 지난해 9월 UAE 법인을 설립한 것도 이러한 일환이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오승헌 네오위즈홀딩스 대표는 윤석열 대통령의 UAE 순방에 동행하는 경제 사절단에 뽑히기도 했다.
네오플라이의 자회사 네오핀은 웹3 분야의 확장을 위해 스테이킹, 일드파밍, 스왑 등 다양한 디파이 서비스를 중심으로 게임, 메타버스, 서비스, NFT 등으로 생태계를 연결 및 확장해 나가고 있다.
특히 크립토 파이낸스, 리얼 라이프 커넥션, 게이밍, 커뮤니티 등 4대 전략을 바탕으로 글로벌 디파이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네오위즈홀딩스 관계자는 "지난해 9월 UAE 법인을 설립했고, 이를 거점으로 블록체인 글로벌 사업을 확장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네오위즈홀딩스는 네오위즈 계열 투자전문 법인 지온인베스트먼트의 김상욱 대표를 신규 대표로 선임했다. 오승헌 대표는 네오위즈홀딩스 대표직에서 물러나 겸직하고 있던 네오플라이 대표 역할만을 수행할 예정이다.
강한결 기자(sh04khk@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럼프 인수위, 전기차 보조금 폐지"…이차전지주 급락
- 장재훈 현대차 사장, 부회장 승진…호세 무뇨스 첫 외국인 사장 선임
- '9만 비트코인', 하루만에 8만8천 달러 붕괴…왜?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
- 주52시간 예외·직접 보조금...韓·日, 반도체법 재추진
- 아파트 주차장서 또 벤츠 전기차 화재…이번엔 국내산 배터리
- AI에 세제혜택 준다···"글로벌 기술패권 총력 대응"
- [유미's 픽] 삼성·LG·SK·현대 '빅4'는 웃는데…3Q 눈물 흘린 SI 기업은?
- 넥슨 지스타 부스 인산인해...카잔-오버킬-슈퍼바이브 화제
- LG엔솔 中공장 대규모 감원설…"정상적 구조조정"